[사람을 미워한다는 것] 나를 불편하게 하는 마음, 미움을 들여다보다 책읽어주는여자 오디오북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사람을 미워한다는 것] 나를 불편하게 하는 마음, 미움을 들여다보다 책읽어주는여자 오디오북

《사람을 미워한다는 것》
나카지마 요시미치 지음│나희영 옮김│바다출판사
☞ 책정보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

우리는 살아가면서 필연적으로 누군가를 좋아하고 또 누군가를 미워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미움이라는 감정을 억지로 감추거나 그런 마음 때문에 괴로워하죠. 우리가 누군가를 미워하고 누군가로부터 미움을 받는다는 것은 운명과도 같습니다. 이 책은 부부, 연인, 친구, 동료, 사제 또는 이웃이나 타인 등 인간관계에 극히 일상적으로 따라다니는 ‘미움’에 대해 살피고 있습니다.

누군가를 미워한다는 건 감정의 에너지를 많이 소모하는 일입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속이 상하고 그저 우연히 머릿속에 떠올랐을 뿐인데도 불쾌해집니다. 누군가를 미워한다는 것, 누군가에게 미움을 받는 것만큼 내 영혼을 갉아먹는 일입니다.

사람과 심리, 삶, 관계, 감정 등 다양한 에세이를 써온 철학자 나카지마 요시미치는 누군가를 좋아하는 게 당연하듯 누군가를 미워하는 것도 자연스러운 감정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사람을 좋아해야 하고, 결코 미워해서는 안 된다고 하는 건, 먹는 건 좋지만 절대 배설해서는 안 된다고 하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은 일이라는 것입니다.

이 책에서는 나쓰메 소세키, 안톤 체호프, 서머싯 몸, 모파상 등 다양한 작품의 등장인물을 통해 ‘미움’의 여러 형태를 보여주고 ‘미움’의 원인과 극복 과정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움을 일으키는 8가지 원인을 살피고 있습니다. 상대가 자신의 기대에 부응해주지 않을 때, 나보다 더 나은 상황에 있는 사람에 대한 질투, 자신보다 한참 못난 사람에 대한 경멸도 미움으로 발전하며 나아가 미움은 상대에 대한 아무런 이유 없는 거절 반응으로 이어집니다. 단지 ‘그 사람이기 때문에 싫다’는 것입니다.

저자는 이러한 ‘미움’을 억지로 해소할 이유는 조금도 없다. 그 감정을 침착히 정확히 살피고, 누군가를 미워하는 자신을 적당히 조절하는 것이 삶을 더욱 풍성하게 살아갈 수 있는 비결이다. 라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 본 영상은 저작권자로 부터 이용허락을 받고 제작된 2차 저작물임을 고지합니다. 또한 저작권법 및 공정위의〈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지침〉을 성실히 준수하고 있습니다.

#사람을미워한다는것#미움#책읽어주는여자#집에서함께해요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