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그랜저 옵션, 트림 설명 (가격표,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캘리그래피, 가솔린, 하이브리드, LPi, 선택)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더 뉴 그랜저 옵션, 트림 설명 (가격표,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캘리그래피, 가솔린, 하이브리드, LPi, 선택)

풀체인지 된 그랜저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싹 바뀌어버린 더뉴그랜저가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옵션에서도 상당한 변화를 보인 더뉴그랜저의 옵션에 대해 누구나 알기 쉽게, 그리고 자세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토하우스입니다.
“옵션을 얼마나 넣을까?” 새롭게 탈바꿈한 더뉴그랜저를 사려면 일단 현대자동차 대리점에 방문해서 카마스터님과 상담을 해야겠죠? 하지만 상담에 할애할 수 있는 시간은 길지 않기에 옵션에 대해 낱낱이 파헤치며 알아보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옵션에 대한 사전지식 없는 상태로 자리에 앉아서 설명을 듣다 보면 아리송한 상태로 필요 없는 옵션을 넣게 될 수도 있고, 반대로 나에게 필요한 옵션을 실수로 못 넣게 될 수도 있죠.
여러분들이 더뉴그랜저를 구매할 때 꼭 필요한 옵션만 정확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더뉴그랜저 가격표를 보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옵션 개요

일단 넓게 봅니다. 더뉴그랜저는 크게 세 가지 트림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캘리그래피. 여기가 출발점입니다.
도표의 가운데는 각각의 트림별로 무조건 들어가는 기능들입니다. 기본품목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은 취향에 따라 넣어도 되고 안 넣어도 되는 선택품목이 있습니다. 선택품목도 각각 트림별로 추가할 수 있는 목록들이 나누어져있고요. 어느 트림에서나 추가가 가능한 공통 선택품목들도 있습니다. 선택품목을 많이 넣을수록 가격이 올라가겠죠? 그리고 선택품목들의 세부사항들이 나와 있는 도표가 이렇게 있습니다.
더뉴그랜저는 세 가지 엔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휘발유를 먹는 가솔린 엔진. 휘발유와 전기를 둘 다 사용해서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엔진. 그리고 연료비가 가장 저렴한 가스를 사용하는 LPi 엔진. 이렇게 세 가지입니다. 어느 엔진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옵션 선택 품목이 한두 개 정도 달라질 수 있는데요. 하이브리드와 LPi의 옵션은 영상 마지막 부분에 잠깐 설명 드리기로 하고요.
오늘 영상의 가장 큰 목적은 "더뉴그랜저의 세 가지 트림 중 어떤 트림을 선택할 것인가" 이기 때문에 옵션 하나, 하나에 대한 상세한 설명보다는 각각의 트림 별로 어떤 옵션을 넣을 수 있는가에 중점을 두고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더뉴그랜저를 최대한 저렴한 깡통차로 구매를 원하신다면 당연히 프리미엄 트림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이번 편 영상에서는 무슨 트림을 선택할 것인지 알아보는 것이니까 깡통차 트림은 며칠 후에 다른 영상에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중간 옵션


두 번째 트림인 익스클루시브 트림을 봅시다. 익스클루시브 트림의 기본 품목입니다. 일단 최하위 트림인 프리미엄 트림의 기본품목은 모두 포함되어있는 상태고요. 노란색 블록 표시한 것들은 최하위 트림인 프리미엄에서도 원하신다면 현대 스마트 센스Ⅰ과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Ⅰ 등의 선택 품목으로 추가할 수 있는 품목들입니다. 주황색 블록 표시한 것들이 익스클루시브 트림을 선택해야만 들어가는 품목들입니다. 주황색 블록 표시한 품목들이 단 하나라도 필요하시다면 당연히 익스클루시브 트림을 선택해야겠죠? 하나씩 무슨 품목들인지 알아봅시다.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은 주행 중 차로를 이탈했을 때 스티어링 휠에 진동이 와서 운전자에게 경고를 하는 기능입니다.
최하 트림인 프리미엄에서는 방향지시등이 앞에만 LED인데요. 익스클루시브 트림을 선택하면 방향지시등이 뒤에도 LED입니다.
자외선 차단 유리는 피부에 유해한 광선인 자외선을 차단하는 기능이 들어갑니다.
이중 접합 차음 유리(뒷도어)는 뒷좌석 유리가 이중으로 두껍게 접합되어 소음을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최하 트림인 프리미엄에서는 차음 유리가 앞 유리와 앞좌석 유리에만 적용됩니다.
인조가죽 감싸기 도어 트림은 도어 트림이 인조가죽으로 커버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은 운전석 시트, 스티어링 휠, 사이드미러의 각도 및 위치까지 미리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버튼 한 번만 누르면 운전석 시트, 스티어링 휠, 사이드미러가 자동으로 미리 설정해두었던 각도와 위치를 찾아갑니다. 운전자가 자신에게 맞는 위치와 각도를 미리 설정해놓은 후, 나중에 위치가 달라진다 해도 다시 원래의 위치로 버튼 한 번에 가능하니 편리한 기능입니다. 스마트 자세 제어 2세대는 장시간 주행 시 허리 지지대를 자동으로 작동시켜서 척추 피로를 풀어주는 기능입니다.
운전석 4way 럼버서포트는 운전석의 허리 지지대 모양을 네 가지 방향으로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운전석 전동식 쿠션 익스텐션은 시트가 앞으로 더 늘어나서 허벅지를 지지해주는 기능입니다.
동승석 릴랙션 컴포트 시트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동승석의 시트백과 쿠션 각도를 자동으로 조절해서 편안한 자세를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동승석 2way 럼버서포트는 동승석의 허리 지지대를 두 가지 방향으로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동승석 워크인 스위치는 뒷좌석 탑승자의 공간 확보를 위해 운전자나 뒷좌석 탑승자가 동승석의 시트를 조절할 수 있는 스위치가 있습니다.
카드타입 스마트키는 스마트키 2개에다 휴대가 간편한 카드 타입의 키가 1개 더 제공됩니다.
후진 가이드 램프는 후진할 때 LED 가이드 조명을 후방 노면에 비춰서 보행자와 주변 차량에게 차량의 후진 의도를 전달하는 기능입니다.
전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은 스티어링 휠 위치를 전동식으로 스위치 조작을 해서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뒷좌석 수동식 도어 커튼은 뒷좌석 탑승자를 햇빛으로부터 보호해줄 수 있는 수동식 커튼입니다.
뒷면 전동식 커튼은 뒷면 유리에서 들어오는 햇빛을 버튼 조절로 커튼을 올려서 차단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여기까지 본 주황색 표시한 항목들은 최소한 익스클루시브 트림을 선택해야만 제공되는 품목들이었습니다. 이 주황색 표시한 품목들 중에 단 하나라도 반드시 필요하시다면 익스클루시브 트림을 선택하셔야 하고요. 단 하나도 필요 없으시다면 최하위 트림인 프리미엄 트림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도표의 오른쪽을 보면 익스클루시브 트림의 선택품목들이 나와 있습니다. 이것들은 취향에 따라 넣을 수도 있고, 뺄 수도 있는 품목들이라고 했었죠?

현대 스마트 센스Ⅱ를 봅니다. 세부사항들이 나와 있는 도표를 보면요. 세부품목들이 전부 다 최하위 프리미엄 트림에서도 현대 스마트 센스Ⅰ을 선택하면 들어가는 기능들입니다.
JB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봅니다. 세부품목들을 보면요. 12개의 스피커가 곳곳에 배치되고, 외장앰프까지 있어서 풍성한 음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JBL 스피커는 영화관이나 콘서트 등에서도 쓰이는 고성능의 음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옵션을 넣으면 뒷좌석 고급형 암레스트가 설치되는데요. 암레스트를 내려서 보면 뒷좌석에서도 소리를 조절하는 오디오 컨트롤이 들어가고요. 트렁크 공간과 연결되는 구멍이 뻥 뚫려서 스키 장비를 차 안에 넣을 수 있는 스키쓰루라는 구조가 됩니다.
다음으로 디자인 플러스를 봅니다. 세부품목들을 보면요. 노란색 표시한 19인치 타이어 품목은 최하위 트림인 프리미엄에서도 가솔린 3.3 엔진을 선택하면 추가가 가능한 품목이고요. 주황색 항목들만 순수하게 익스클루시브 트림의 디자인 플러스에서 들어가는 품목들입니다. 나파가죽 시트는 고급 천연가죽에 코팅처리까지 해서 내구성을 향상시킨 고성능 시트입니다. 스웨이드 내장재는 차량 내부 천장과 필러들이 뽀송뽀송하고 부드러운 재질입니다. 스티어링 휠 혼 커버 리얼 스티치 나파가죽 감싸기는 이렇게 혼 커버에 바느질 라인이 있고, 고급 나파가죽으로 커버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파킹 어시스트를 봅니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는 운전자가 차량 밖에서 차량의 주차와 출차를 유도하는 기능인데요. 주차 공간이 매우 협소해서 차문을 열기 힘들 때 운전자가 차 밖에 미리 나와서 차를 후진하여 주차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는 후진 주차 시 후방 장애물을 감지해서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브레이크 작동을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