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제주 -제주항에서 크루즈 입출항/The arrival and departure of a cruise at Jeju Port/별도봉에서 보는 크루즈 입출항-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아름다운 제주 -제주항에서 크루즈 입출항/The arrival and departure of a cruise at Jeju Port/별도봉에서 보는 크루즈 입출항-

2012년 개항한 제주항국제여객터미널은 2016년 기준 507회 입항, 120만 명의 승객이 방문한 아시아 승객 최다 승하선을 기록한 곳으로, 220,000톤급 초대형 크루즈도 접안이 가능하며 크루즈선 2대 수용도 문제없다.

코로나 19로 인해 크루즈 여행이 중단되었으나, 엔데믹(endemic)을 선언하면서 크루즈 여행이 다시 기지개를 펴고 있다. 한국과 일본, 중국의 황금연휴가 겹친 2024년 5월부터 제주에는 대형 크루즈를 타고 온 외국인 관광객들이 크게 늘어나는 추세다.

지난해부터 국제 크루즈 운항이 재개되고, 해외 직항 노선도 회복되면서 2024년 제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은 최대 150만 명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색적인 대형 크루즈선의 입출항 모습을 즐기기 위해 일부러 별도봉 산책로나 사라봉 산지등대를 찾는 사람들도 있다. 바로 이곳이 탁 트인 시야로 제주항은 물론 크루즈 입출항을 제대로 내려다 볼 수 있는 장소이기 때문이다.

제주항에 입출항하는 크루즈 운항의 타이밍을 맞추기 위해서는 사전에 ‘제주특별자치도청/교통/크루즈 관련정보/국제크루즈 선석배정 안내/입출항 시간표’를 참고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 그런데 실제로는 크루즈가 정해진 시간보다 빨리 출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좀 더 일찍 나와 기다려야 멋있는 풍경을 만날 수 있다.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