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의 살인자 '당뇨병'...꾸준한 치료와 식습관 관리 중요 / YTN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침묵의 살인자 '당뇨병'...꾸준한 치료와 식습관 관리 중요 / YTN

더 나은 뉴스 콘텐츠 제공을 위한 일환으로 영상 미리보기 이미지(썸네일) 개선을 위한 설문을 진행합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들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썸네일 설문 참여하기
https://feedback.ytn.co.kr/?v=2019111...

[앵커]
오는 14일은 '세계 당뇨병의 날'입니다.

당뇨병은 30세 이상 10명 가운데 1명꼴로 발병하는 데, 당뇨 전 단계에 속하는 사람 고위험군도 많습니다.

당뇨병은 방치할 경우 합병증으로 인해 시력 상실이나 발가락 절단, 사망까지 이를 수 있는데 꾸준한 치료와 식습관 관리가 중요합니다.

한영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당뇨병은 전 세계적으로 환자가 4억2천만 명에 달합니다.

연간 4백만 명이 당뇨병으로 사망하고, 치료비로 연간 800조 원이 사용됩니다.

당뇨병은 아시아인에게 더 흔한 질환입니다.

전 세계 당뇨병 환자의 64%가 아시아에 살고 있습니다.

국내에는 당뇨병 환자가 510만 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30세 이상 10명 가운데 1명꼴로 발생하는 데, 60세가 넘으면 10명 가운데 2명 이상으로 환자가 늘어납니다.

당뇨 환자는 아니지만 전 단계인 사람도 830만 명이나 돼, 천3백만 명이 당뇨병 고위험군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당뇨병은 인슐린을 전혀 생산하지 못하는 1형과 인슐린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2형 당뇨, 임신 여성의 약 8%에서 나타나는 임신성 당뇨 등으로 구분됩니다.

당뇨 환자는 약물 복용이나 인슐린 주사를 맞아야 하는데, 완치가 없기 때문에 꾸준히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당뇨병을 방치하게 되면 시력 상실이나, 발가락 절단, 말기 신부전 등 심각한 합병증이 생길 수 있고, 심할 경우 조기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뇨 치료를 꾸준히 하면서 식단을 조절하고 운동 등으로 생활 습관을 고치면 병이 악화하는 것을 막고 대부분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합니다.

YTN 한영규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온라인 제보] www.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91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