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나우] 9.11 테러 23주년, 테러 위협은 여전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글로벌 나우] 9.11 테러 23주년, 테러 위협은 여전

조 바이든 대통령과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11일, 미국 땅에서 발생한 최악의 테러 공격 23주기를 추모했습니다. 해리스 부통령이든, 역시 추모식에 참석한 트럼프 전 대통령이든 내년 1월에 미국 대통령직에 오르는 인물은 다양한 위협에 계속 직면할 것입니다. (취재: 아니타 파월: Anita Powell)

여기, 잔인할 정도로 아름다운 9월의 어느 날, 세상이 바뀌었습니다.

미국 역사상 최악의 테러 공격이 이곳에서 시작되었습니다. 2001년, 뉴욕의 상징적인 건물인 세계무역센터 쌍둥이 빌딩에 납치범들이 조종하는 비행기 두 대가 충돌했습니다.

한 시간도 채 지나지 않아 또 다른 여객기가 미국 군사력의 상징인 펜타곤, 국방부 청사를 뚫었습니다.

그리고 그 끔찍한 날에 납치된 마지막 비행기 한 대는 이곳 펜실베이니아주 시골의 황량한 들판에서 비극을 맞았습니다.

9.11 테러 23주기를 맞아 조 바이든 대통령과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세 곳을 모두 방문하고 묵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희생자 가족들과 응급 구조대원들을 비공개로 만나고 희생자 가족들이 긴 시간 동안 한 명씩 읽어 내려가는 희생자 명단을 들었습니다.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J.D. 밴스 부통령 후보도 열띤 대선 캠페인의 시끄러움을 잠재우며 추모 행사에 동참했습니다. 두 사람도 희생자 유족들과 응급 구조대원들을 만났습니다.

바이든 대통령과 해리스 부통령은 9.11테러 참사에 관한 서면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백악관은 VOA 질문에 대해 미국은 테러 위협을 계속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존 커비 / 백악관 국가안보소통보좌관
“대테러 역량과 관련해 우리는 몇 번이고 입증해 왔습니다. 우리가 위협을 감시하고 위협에 대처할 수 있다는 것을 말입니다. 필요하다면 어떤 때는 거의 실시간으로 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여기지 않고 있고, 또 항상 강화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하는 건 아니지만, 믿어주십시오. 우리는 이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테러리즘 전문가들은 다시 테러의 온상이 되고 있는 아프가니스탄에서부터, 위협이 커지는 서아프리카에 이르기까지 위험 지역이 늘어나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제이슨 블라자키스 / 미들버리국제학연구소
“서아프리카에서 ISIS 연계 단체가 증가하고 있는 걸 보고 있습니다. 알카에다 연계 단체도 서아프리카에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 일부 서아프리카 국가는 권위주의 기조를 채택하고, 무력으로 권력을 장악하고, 선거의 민주주의를 무시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미국과 프랑스처럼 법치주의 제도를 도입해 악의적 행위자에 대응해 온 나라들이 떠나고 있습니다.”

블라자키스 씨는 11월 대선에서 누가 이기든, 훨씬 더 가까운 곳에서 벌어지는 위협에도 주목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제이슨 블라자키스 / 미들버리국제학연구소
“저는 지난 몇 년 동안 국내 극단주의의 부상에 관해 글을 써왔습니다. 그리고 어쨌든 여러 가지 이유에서 그것이 미국이 직면한 가장 심각한 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첫째, 미국에서 양극화가 폭발하고 있습니다. 정치를 제쳐두고요. 하지만 정치는 특히 2020년대 초반에 신나치주의에 동조하는 집단들이 부상하는 결과를 가져온 양극화의 일부입니다.”

그 무섭고 맑고 청명한 가을날 이후 미국의 한 세대가 성장했고 많은 세월이 흘렀습니다. 그러나 미국의 차기 군 최고통수권자에게는 결코 안심할 시간이 없습니다. //

-----------------------------------------------
» VOA 한국어 유튜브 영상 더 보기:    / voakorea  

VOA는 미국 최대의 국제방송국으로 언론의 자유가 없거나 제한적인 지역을 포함한 매주 2억7천8백만 명의 시청자들을 위해 47개 언어로 라디오와 TV, 웹, 모바일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VOA 한국어 방송은 남북한은 물론 세계 여러 지역의 한민족을 대상으로, 세계 각국의 뉴스와 한반도 뉴스 및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VOA 한국어 웹사이트: https://www.voakorea.com/
» VOA 한국어 페이스북:   / voakorea  
» VOA 한국어 인스타그램:   / voakorea  
» VOA 한국어 트위터:   / voakorea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