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쏘렌토 MQ4 옵션과 트림 설명! 2020 풀체인지! (가격표 분석, 실내, 디젤, 하이브리드, 트렌디,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시그니처)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신형 쏘렌토 MQ4 옵션과 트림 설명! 2020 풀체인지! (가격표 분석, 실내, 디젤, 하이브리드, 트렌디,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시그니처)

신형 쏘렌토 4세대 풀체인지!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신형 쏘렌토를 구매하려는 분들을 위해, 쏘렌토의 옵션에 대해 누구든지 알기 쉽게, 그리고 자세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토하우스입니다.
“옵션을 얼마나 넣을까?” 신형 쏘렌토를 사려면 일단 기아자동차 대리점에 방문해서 카마스터님과 상담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상담 시간은 길지 않기에 옵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옵션에 대한 사전지식이 없는 상태로 급하게 계약하면, 자칫 필요 없는 옵션을 넣게 될 수도 있고, 반대로 나에게 필요한 옵션을 실수로 못 넣게 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쏘렌토를 구매할 때 꼭 필요한 옵션만 정확하게 알고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기아자동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쏘렌토 가격표를 보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옵션 개요
일단 넓게 봅니다. 쏘렌토는 두 가지 엔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경유를 연료로 사용하는 2.2 디젤 엔진. 그리고 휘발유와 전기를 병행하며 사용해서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엔진.
어느 엔진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기본품목과 옵션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는데요. 옵션 구성에 아주 미묘한 차이만 있을 뿐입니다. 우선 처음에는 2.2 디젤 엔진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쏘렌토는 크게 네 가지 트림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트렌디,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시그니처. 여기가 출발점입니다.
도표가 조금 복잡하게 생겼는데요. 에메랄드 색 칸들은 각 트림별로 무조건 들어가는 품목들을 나타냅니다. 기본품목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노란색 칸들은 취향에 따라 넣어도 되고 안 넣어도 되는 선택품목들을 나타냅니다. 흰색 칸은 아무 품목도 적용이 안 된다는 뜻입니다. 이해가 되게 설명 드리자면, 예를 들어 루프랙은 트렌디 트림에서는 스타일이라는 선택품목을 추가해야 들어가는 품목이고요. 프레스티지 트림부터는 에메랄드 색 칸으로 되어있으니까 기본 제공되는 기본품목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그 밑에 파노라마 선루프는 트렌디 트림에서는 흰색 칸이니까 넣을 수 없다는 뜻이고요. 프레스티지 트림부터는 선택품목으로 추가할 수 있겠습니다. 그 밑에 샤크핀 안테나는 트렌디,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트림에서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이라는 선택품목을 넣었을 때 들어간다는 뜻이고, 시그니처 트림에서는 에메랄드 색 칸이니까 기본 제공되는 기본품목이 되겠습니다. 이해 되셨나요?

오늘 영상의 가장 큰 목적은 "쏘렌토의 네 가지 트림 중 어느 트림을 선택할 것인가" 이기 때문에 기능 하나, 하나에 대한 상세한 설명보다는 각각의 트림 별로 어떤 품목을 넣을 수 있는가에 중점을 두고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쏘렌토를 최대한 저렴한 깡통차로 구매를 원하신다면 당연히 트렌디 트림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도표 위에서 아래로 쭈욱~ 보라색 표시한 것들은 전부 다 최하위 트렌디 트림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기본품목들입니다. 이번 편 영상에서는 무슨 트림을 선택할 것인지 생각해보는 것이니까 깡통차 트림의 자세한 기능과 품목들은 며칠 후에 다른 영상에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두 번째 트림 (프레스티지)

두 번째 트림인 프레스티지 트림을 봅시다. 노란색 칠해진 칸들, 즉 선택품목들은 영상 후반부에 잠깐 설명하기로 하고요. 우선 에메랄드 색 칠해진 칸들, 그러니까 기본품목들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최하위 트림인 트렌디 트림의 기본품목들은 모두 포함되어있는 상태고요. 보라색 표시한 것들은 최하위 트림인 트렌디에서도 원하신다면 선택 품목으로 추가할 수 있는 품목들입니다. 주황색 블록 표시한 것들이 바로 프레스티지 트림을 선택해야만 제공되는 품목들입니다. 주황색 블록 표시한 품목들이 단 하나라도 필요하시다면 당연히 프레스티지 트림을 선택해야겠죠?
자, 그러면 이제 트렌디 트림에서는 없지만 프레스티지 트림에서는 있는! 그러니까 프레스티지 트림을 선택해야만 들어가는 기본품목들부터 하나씩 알아봅시다.


전자식 룸미러. 후방에 따라오는 차량의 빛을 감지해서 룸미러 거울의 색상을 자동으로 조절하여 운전자의 눈부심을 방지해줍니다. 최하위 트렌디 트림의 경우에는 수동 레버로 거울의 밝기를 조절하는 D/N룸미러가 들어갑니다.
운전석 파워시트(8way). 운전석 시트의 위치와 각도를 전동식으로 8가지 방향으로 조절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동승석의 경우도 동일합니다.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뒷좌석 탑승자의 공간 확보를 위해 운전자나 뒷좌석 탑승자가 동승석의 시트를 조절할 수 있는 스위치가 있습니다.
1열 통풍시트. 운전석과 동승석 시트에서 바람이 나와서 탑승자의 엉덩이와 등을 시원하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풍량 강도를 3단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최하위 트렌디 트림에서는 통풍시트가 없습니다.
2열 열선시트. 뒷좌석 시트에 열선이 들어가서 탑승자를 따뜻하게 해줍니다. 열선 강도는 2단 조절입니다. 최하위 트렌디 트림에서는 앞좌석에만 열선시트가 있습니다.
우적감지 와이퍼. 레인 센서를 통해 비의 양을 감지해서 앞 유리 와이퍼의 작동 여부와 작동 속도를 조절해줍니다.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요즘 추세대로 룸미러에 있지 않고 오버헤드 콘솔 부위에 있습니다.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테일게이트를 전동식으로 천천히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물체 끼임 인식 기능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본 주황색 표시한 품목들은 최소한 프레스티지 트림을 선택해야만 제공되는 기본품목들이었습니다. 이 주황색 표시한 품목들 중에 단 하나라도 반드시 필요하시다면 프레스티지 트림을 선택하셔야 하고요. 단 하나도 필요 없으시다면 최하위 트림인 트렌디 트림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세 번째 트림 (노블레스)
이제 세 번째 트림인 노블레스의 기본품목들을 봅니다. 두 번째 트림인 프레스티지 트림의 기본품목들은 모두 포함되어 있고요.
보라색 표시한 항목들은 최하위 트림인 트렌디 트림을 선택해도 선택품목으로 추가할 수 있는 품목들입니다. 주황색 표시한 항목들은 두 번째 트림인 프레스티지 트림을 선택해도 선택품목으로 추가할 수 있고요. 녹색 표시한 항목들이 바로 노블레스 트림을 선택했을 경우에만 제공되는 기본품목들입니다. 녹색 표시한 품목들이 하나라도 필요하시다면 세 번째 트림인 노블레스 트림을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하나씩 설명 드리겠습니다.

슈퍼비전 클러스터. 12.3인치로 계기판 전체가 디지털로 된 칼라 LCD입니다. 하위 트림들에서는 계기판 가운데만 디지털이고 속도계와 RPM은 아날로그 방식입니다.
인서트 필름. 크래쉬 패드와 도어 어퍼 가니쉬에 반질반질한 인서트 필름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나파 엠보 도어 센터트림. 도어 트림 중앙에 푹신한 고급 나파가죽이 덮여있고, 바느질한 듯한 모양의 디자인이 되어 있습니다.
2열 수동 선커튼. 뒷좌석 탑승자를 햇빛으로부터 보호해줄 수 있는 수동식 커튼입니다.
가죽시트. 천연가죽과 인조가죽이 혼용된 시트입니다. 하위 트림들에서는 시트 전체가 인조가죽으로만 되어 있습니다.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 운전석 시트, 사이드미러의 각도 및 위치까지 미리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버튼 한 번만 누르면 운전석 시트, 사이드미러가 자동으로 미리 설정해두었던 각도와 위치를 찾아갑니다. 또한 시동을 끄고 운전석 문을 열면 운전석 시트가 자동으로 뒤로 이동해서 차량 승하차를 편하게 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후측방 모니터. 방향지시등을 켰을 때 지시등 켠 방향의 후측방을 계기판에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서라운드 뷰 모니터. 주행을 시작할 때나 후진할 때 차 주변 전체를 보여주는 카메라 기능입니다. 하위 트림들에서는 후방만 볼 수 있는 후방모니터만 있습니다.
USB 포트. USB 케이블로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한 USB 포트가 운전석과 동승석 시트백에 있습니다.
220V 인버터. 220V 일반 가전제품 플러그를 연결할 수 있는 콘센트가 있습니다. 200W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전기주전자, 다리미, 드라이기 등의 전열기구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중략)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