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군 70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 | 특집 SBS 뉴스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건군 70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 | 특집 SBS 뉴스

제70주년 국군의날 기념식이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오늘(1일) 저녁 6시 20분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립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세계 속의 대한국군'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기념식에는 정경두 국방부 장관, 빈센트 브룩스 한미연합사령관, 육해공군 참모총장, 유공 장병, 역대 국방부 장관 및 합참의장과 각 군 총장이 참석합니다.

육군 참전용사 8명과 정당 대표, 종교 대표, 예비역 단체장과 군인 가족, 일반 시민들도 참석하며, 청와대에서는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과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장하성 정책실장 등도 자리를 함께합니다.

청와대는 국군의날이 평일이어서 국민 다수가 기념식을 직접 시청할 수 있도록 하고 국군의 사기 진작 등을 감안해 예년과 달리 저녁 시간대에 처음으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기념식은 각 방송사에서 생중계합니다.

행사는 전사자명비 참배와 헌화·묵념, 대통령 입장과 기수단 입장, 대통령께 대한 경례, 예포 21발 발사, 블랙이글스 축하비행 순으로 진행됩니다.

국민의례와 애국가 제창, 유엔 참전용사 추모가 이어지고 4·27 남북정상회담 만찬장에서 노래를 한 오연준 군이 '어메이징 그레이스'를 부릅니다.

'국민과 함께 세계 속의 대한국군' 주제의 기념 영상, 정경두 장관의 환영사, '우리는 모두 국군이었거나 국군의 가족입니다'라는 제목의 기념 영상이 이어집니다.

각 부대와 개인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진행되고, 문 대통령이 기념사를 합니다.

이어지는 축하 공연에서는 태권도 종합시범, 미래 전투수행체계 시연, 가수 싸이의 노래가 펼쳐집니다.

거리 퍼레이드는 진행되지 않는데 청와대 관계자는 시간대를 저녁으로 옮기다 보니 퍼레이드하기에는 늦은 측면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SBS 뉴스 제보하기
홈페이지: https://news.sbs.co.kr/news
모바일: 'SBS 뉴스' 앱 설치하고 제보
카카오톡: 'sbs 뉴스'와 친구 맺고 채팅
페이스북: 'sbs 뉴스' 검색해 메시지 전송

이메일: [email protected]
문자: #6000
전화: 02-2113-6000

▶SBS 뉴스 채널 구독하기 : https://n.sbs.co.kr/youtube
▶SBS 뉴스 라이브 : https://n.sbs.co.kr/live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