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개 제주 오름, 그 내밀한 속이야기 [UHD특집다큐 2부작 2편 화산섬 오름꽃_그 섬에 내가 있었다] / KBS 20171124 방송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360개 제주 오름, 그 내밀한 속이야기 [UHD특집다큐 2부작 2편 화산섬 오름꽃_그 섬에 내가 있었다] / KBS 20171124 방송

▶ [화산섬 오름꽃] 2부. 그 섬에 내가 있었네
- 소와 말을 기르던 테우리들은 들판에서 따로 제를 지냅니다. 이를 ‘테우리코사’라 한다. 백중제는 옛날 우리 조상님들 때부터 쇠테우리, 말테우리에게 올리는 제사다. 목축을 관장하는 신에게 올리는 제사.
- 한라산 자락 숲에서 특별한 꽃들을 만날 수 있다. 바위 틈에서도 잘 자라는 참꽃은 영산홍이라는 이름으로 더 익숙하다.
- 트레일러너 안병식 씨를 만나본다. 제주국제트레일러닝대회가 열린다. 하루 평균 8시간, 많게는 총 100킬로미터를 달려야 하는 이 대회를 들여다본다.
- 바람막이 섬, 비양도에는 여름이면 보랏빛 순비기꽃이 핀다. 일명 해녀꽃이다.
- 소정방 물맞이를 구경한다.
- 오름을 기억하기 위해 오름을 그리는 화가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 당근청년이 운영하는 당근 카페에 가본다.

※ 이 영상은 [UHD특집다큐 2부작 2편 화산섬 오름꽃_그 섬에 내가 있었다(2017년 11월 24일)]입니다. 일부 내용이 현재와 다를 수 있으니 참조 바랍니다.

국내 최초 환경 전문 다큐멘터리, 환경스페셜 공식채널입니다.
구독/좋아요/알림설정!
▶구독:https://url.kr/ikg6th
▶방송 다시보기(홈페이지): http://program.kbs.co.kr/2tv/culture/...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