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정이 입만 뻥끗?...느닷없는 '립싱크 논란'에 민원 접수까지 [Y녹취록] / YTN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장윤정이 입만 뻥끗?...느닷없는 '립싱크 논란'에 민원 접수까지 [Y녹취록] / YTN

[앵커]
가수 장윤정 씨가 립싱크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데뷔 25주년을 맞이한 베테랑 가수인데도 갑자기 이런 논란이 일어난 계기가 뭔가요?

[기자]
네. 문제가 된 건 지난 8월 말 인천에서 열린 한 행사 무대였습니다.

장윤정 씨가 이 무대에서 4곡을 연달아 부르는 모습이 영상으로 공개됐는데, 립싱크하는 것 같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논란이 됐습니다.

결국, 장윤정 씨 소속사가 나서 "상황에 따라 라이브 MR을 사용하고 있다"고 이 무대 영상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라이브 MR은 목소리가 반주에 일부 깔린 음원을 말하는데, 주로 가수들이 춤을 추면서 노래를 부르는 무대에서 안정적으로 노래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장윤정 씨 역시 댄스곡에 한해 이 음원을 사용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더불어 장윤정 씨 소속사는 "음원을 틀고 입만 벙끗거리는 립싱크는 절대 하지 않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논란의 후폭풍이 계속되면서, 내일 부산에서 열리는 행사에 장윤정 씨의 출연을 재고해 달라는 민원까지 제기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장윤정 씨는 예정대로 행사에 출연할 예정입니다.

이미 지난 수요일에는 강원도 횡성에서 열린 한 행사무대에 올라 라이브로 무대를 소화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앵커]
이 논란 전에 장윤정 씨의 공연 티켓 판매량이 저조하다는 소식도 전해졌죠?

[기자]
네. 그렇습니다.

지난달 28일 대구에서 열린 장윤정 씨의 라이브 콘서트의 티켓 판매량이 저조하다는 지적이 나온 건데요.

일각에서는 트로트 장르의 인기가 떨어졌고, 티켓이 고가이기 때문이라는 분석을 내놨습니다.

이에 대해 장윤정 씨가 자신의 SNS를 통해 "내 인기가 예전만 못해진 탓"이라고 직접 심경을 전하면서 관심이 쏠렸습니다.

그러면서 장윤정 씨는 "트로트의 열풍이 식었다거나, 공연 티켓 값이 문제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고 해명했는데요.

실제 다른 트로트 가수들의 공연이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는 데다가, 장윤정 씨의 공연 티켓 가격이 특별히 높지도 않습니다.

보통 VIP 석이 14만 원 정도인데요

이런 사실이 알려지면서 팬들은 장윤정 씨에 응원을 보내고 있습니다.



대담 발췌: 이선 디지털뉴스팀 에디터

#Y녹취록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410...
▶ 제보 하기 : https://mj.ytn.co.kr/mj/mj_write.php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무단 전재, 재배포금지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