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2차 클로즈 베타테스트 영상 [Mabinogi] 2nd closed beta test Video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마비노기] 2차 클로즈 베타테스트 영상 [Mabinogi] 2nd closed beta test Video

2003년 6월에 실시한 마비노기 2차 클로즈 베타테스트 동영상입니다.

최근 개발되고 있는 온라인게임 가운데 게이머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기다리는 게임으로 넥슨이 2년여 기간 동안 비밀리에 제작해온 만화풍의 온라인 롤플레잉게임 '마비노기'를 들 수 있다.
현재 2차 클로즈드 베타서비스를 진행 중인 이 게임은 만화풍의 그래픽에 쉬운 조작방법으로 재미있으면서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여기에 게이머 스스로 음악을 만들고 연주할 수 있는 '작곡시스템'은 기존의 어떤 게임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이 게임만의 특징이다.
특히 넥슨은 이를 위해 개발팀 내에 게임음악 작곡만을 전담하는 전문 개발자를 두고 기획 방향에 맞게 시스템을 발전시켜 나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 시스템은 음악연주가 가능한 MSX 베이식의 플레이 명령어를 게임안에 재현해 게이머가 원하는 음악을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음악을 연주하기 위한 악보는 이미 만들어져 있는 것을 구하거나 게이머가 직접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이는 일종의 스킬이라 초기에는 멜로디만 만들 수 있으며 화음을 넣은 보다 아름다운 곡을 만들기 위해서는 수련을 통해 스킬 레벨을 높여야 한다.
전투방식도 기존 게임처럼 플레이어와 몬스터가 가만히 서서 치고받는 형태가 아니라 맞고 쓰러지고 날아가는 등 역동적인 상황을 생생하게 묘사하는 형태로 구현된다. 대전용 콘솔게임에서나 느낄 수 있는 타격감도 맛볼 수 있다.
퀘스트는 현재 '미션'이라는 개념으로 간단한 몇 가지만이 공개됐지만 아직은 퀘스트라고 할 만한 것은 없다. 그러나 던전이 퀘스트 수행과 더불어 랜덤하게 생성되고 몬스터도 달라지는 등 아직 구체적으로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여러가지 측면에서 기존 온라인게임과는 판이하게 다른 게임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올 여름, 무더위가 한창일 때쯤이면 오픈 베타서비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인 이 게임이 과연 어떤 모습으로 다가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