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이치 공범 골프카톡' 파장..임성근 "모른다", "김 여사가 마지막 퍼즐?" "구명로비?" 野 맹폭 - [핫이슈PLAY] MBC뉴스 2024년 6월 26일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도이치 공범 골프카톡' 파장..임성근 "모른다", "김 여사가 마지막 퍼즐?" "구명로비?" 野 맹폭 - [핫이슈PLAY] MBC뉴스 2024년 6월 26일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은 국회 청문회에서 민간인 이 모 씨를 모른다고 했었습니다. 이 씨가 포함된 채팅방에서 임사단장 부대를 방문하는 골프 모임이 추진됐다는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이 씨는 김건희 여사 계좌를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에 이용했다 유죄 판결을 받은 사람이기도 해서 의혹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작년 8월 2일 해병대 수사단이 경찰에 넘겼던 사건 기록을 회수한 날, 핵심인물들의 통화 목록에 윤 대통령 개인 휴대폰 번호가 여러차례 등장했다는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이날 대통령실의 누군가가 직접 사건의 핵심 인물인 유재은 국방부 법무관리관에게 통화한 사실도 확인됐습니다. 대통령실이 기록 회수를 사실상 주도한 정황이 짙어지고 있습니다.

이날 윤석열 대통령의 통화 내역도 추가로 확인됐습니다. 이종섭 당시 국방부 장관은 물론 신범철 당시 국방부 차관과도 각각 3차례씩 연락을 주고받은 겁니다. 윤 대통령의 통화 내용에 대한 규명 요구가 더욱 거세질 것으로 보입니다.

#임성근 #도이치모터스공범 #카톡 #채상병특검법 #국회법사위
#MBC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