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성가/드로잉아트] 열일곱이다 - 귀천 (순교자의 기도) MV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생활성가/드로잉아트] 열일곱이다 - 귀천 (순교자의 기도) MV

'귀천(歸天)'은 가톨릭 생활성가 찬양크루 '열일곱이다'의 아홉 번째 음원입니다.

'열일곱이다'는 2017년 제17회 cpbc 창작생활성가제에 출전한 11개 팀 전원이 모여 결성한 찬양크루로, 매월 17일을 열일곱이day로 기념하여 새로운 성가 음원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복자 최필공 토마스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얻은 이번 곡 '귀천(歸天)'은 죽음을 앞둔 순교자의 기도와 다짐을 담은 노래입니다.

신유박해가 한창이던 1801년 4월 8일, 끝까지 배교를 거부한 최필공 토마스 순교자가 사형장으로 가는 수레에 올랐습니다. 모진 고문과 옥살이로 이미 의식이 없던 그였지만, 서소문 밖 형장에 다다르자 그의 얼굴에는 드디어 천주님을 만난다는 기쁨의 빛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죽음의 순간에 가까워질수록 영원한 생명의 빛으로 다가간 최필공 토마스는 첫 칼날이 자신의 목을 비켜가자 흐르는 피를 움켜쥐고 "보배로운 피"라고 외쳤습니다. 두 번째 칼날이 그의 목을 내리치자 그는 비로소 천주 대전의 작은 꽃씨가 되어 그토록 갈망하던 하느님 품에 안겼습니다.

잔혹한 박해에도 굴하지 않고 이름 모를 들꽃처럼 이 땅에 뿌리를 내린 한국 천주교 역사의 작은 꽃씨들에게 이 곡을 봉헌합니다.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 모두의 가슴에도 당신들의 뜨거웠던 신앙의 씨앗을 심어 주시기를 겸손되이 청합니다. 천주 대전에서 저희를 위하여 빌어주소서. 아멘.


[곡정보]

* 만든이
- 작사 : 추준호 예레미야, 안두호 레오
- 작곡 : 추준호 예레미야, 안두호 레오
- 편곡 : 김지원 아녜스요안나
- 녹음·믹스·마스터 : 이시돌사운드 스튜디오
- 총괄 프로듀서 : 김용규 이시돌

* 노래 : 추준호 예레미야

* 연주
- 피아노 : 김지원 아녜스요안나
- 대금 : 김희영 히야친타
- 해금 : 정겨운 카타리나
- 미디 프로그래밍 : 김지원 아녜스요안나

* 뮤직비디오
- 기획 : 추준호 예레미야, 김진영 바울라, 안두호 레오
- 그림 : 김진영 바울라
- 편집 : 추준호 예레미야
- 스탭 : 김지웅 도미니코
- 캘리 : Sr.김아람 소화데레사
- 장소제공: 원남연 이냐시오


* 열일곱이다는 모든 찬양 공연 및 연습 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연주 및 노래 시에만 미착용), 열 체크, 명단 작성, 손 소독제 사용, 개인 위생 관리 철저 등 다양한 방역 지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열일곱이다 후원 계좌♡
카카오뱅크 79791629012 안두호

* 공연섭외는 https://open.kakao.com/o/sDOHXd0c
악보요청 등 각종 문의는 [email protected] 으로 해주세요!

#열일곱이다 #제17회cpbc창작생활성가제 #찬양사도 #찬양크루 #사랑 #우정 #일상 #생활성가 #가톨릭성가 #감사 #성가 #가톨릭 #천주교 #catholic #ccm #찬양 #열일곱 #요한 #사도요한 #이들을진리로거룩하게해주십시오 #StJohn #John #Seventeen #귀천 #열일곱이day9 #순교자 #위령성월 #순교자성월 #이시돌사운드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