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무안공항 여객기 사고 관련 제주항공 2차 브리핑 / YTN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현장영상+] 무안공항 여객기 사고 관련 제주항공 2차 브리핑 / YTN

[앵커]
제주항공 측이 서울 메이필드 호텔에서 이번 여객기 추락사고와 관련해 2차 공식 브리핑을 엽니다.

유가족 지원 등 사고 수습 대책을 밝힐 것으로 보이는데요,

제주항공 측의 브리핑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송경훈 / 제주항공 경영지원본부장]
탑승자 가족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일단 사고 개요와 관련한 내용들은 지금 국토부 발표 그리고 오늘 오후 2시에 있었던 저희 대표의 발표로 갈음하고요. 오늘 이 시간에는 지금 사고 수습 그리고 탑승자 지원을 위한 준비 상황 이런 부분들을 중심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사고 현장에는 현장대책본부가 구성돼 있고 탑승자 가족 지원을 위한 260명의 탑승자 가족 지원팀이 무안공항에 5시를 전후한 시간부터 지금 도착하고 있습니다. 지금 파견된 인원은 260명이고 탑승자 가족 지원팀이 응소를 하는 대로 계속해서 사고 현장으로 가족 지원을 위한 저희 직원들을 파견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탑승자 가족 지원팀 이외에 사고조사 등을 위한 저희 조사팀이 별도로 이제 파견돼서 국토부의 사고조사 과정을 저희들이 도울 예정입니다. 그리고 탑승자 가족지원을 위해서 지금 광주와 목포, 무안 등지에 객실을 확보해서 사고 현장에 오고 계시는 탑승자 가족들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해당 항공기는 약 10억 달러 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그런 상황입니다. 배상책임보험을 바탕으로 해서 희생자 지원에 모자람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현재 무안공항은 1월 5일까지 공식적으로 공항이 폐쇄돼 있는 상황입니다. 무안공항을 통해 이미 해외로 출국하신 분들도 계신데 이분들에 대해서는 인천 또는 부산을 통해서 귀국을 지원할 예정이고 오늘 이후에 또 저희 항공편을 이용해 해외로 출국할 계획이셨던 분들에 대해서는 저희들이 이용자가 원하는 수준의 방법으로 여정을 변경하든, 일정을 취소하든 그런 형태의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현재까지 저희들 준비한 탑승자 가족 지원에 대한 상황 말씀드렸고요.

이후에 추가로 준비되는 상황들은 별도의 브리핑 시간을 안내해서 정해서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설명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탑승자 대사관을 통해서 탑승 사실을 전달해 드렸고요. 대사관을 통해서 그분들이 한국에 입국을 원할 경우 그런 부분들에 대해서 지원을 할 계획이고 그런 부분들에 대해서는 탑승사 가족들과 계속 협의하고 있습니다. 탑승자 가족들이 원할 경우 해외에서 지금 태국인 승객이 두 분 탑승하고 계신데 입국을 하는 경우든 아니면 각지에서 사고 현장으로 이동하는 경우든 저희들이 지원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현장에 다다를 수 있도록 그렇게 돕겠습니다.

추정되는 상황과 관련해서 저희들이 지금 드릴 수 있는 답변은 전혀 없고요. 오늘 국토부 브리핑도 조금 전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마는 오늘 어떤 사고의 원인과 관련해서는 현재 국토부 산하 사고조사위원회에서 모든 조사가 진행 중입니다. 조금 전 브리핑 내용을 확인했을 때 음성기록장치라든가 비행기록장치가 수거된 것으로 발표됐습니다. 이런 장치의 분석을 통해서 사고원인에 대해서 분석이 규명될 거고 그런 부분들은 추정할 수 있는 부분들은 없기 때문에 국토부 사고조사를 통해서 명확하게 밝혀진다고 이렇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무안 같은 경우에는 아까 말씀드렸지만 1월 5일까지 공항이 폐쇄돼 있기 때문에 그때까지 공식적으로 운항이 불가능한 상황인 거고요.

질문 주신 대로 무안발 스케줄에 대해서는 승객들의 상황이라든가 이런 부분들...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2412...
▶ 제보 하기 : https://mj.ytn.co.kr/mj/mj_write.php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무단 전재, 재배포금지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