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고의 ‘해난 구조대(SSU)’ 신병훈련 코스! 그들은 왜 극한에 도전하는가?! 지옥의 12주 신병 교육 현장! (KBS 20120905 방송)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대한민국 최고의 ‘해난 구조대(SSU)’ 신병훈련 코스! 그들은 왜 극한에 도전하는가?! 지옥의 12주 신병 교육 현장! (KBS 20120905 방송)

■ 세계 최강, SSU 해난구조대!
천안함이 폭침되었을 때, 성수대교가 붕괴되었을 때, 서해 위도에서 페리호가 침몰되었을 때, 모두가 두려워하는 깊은 물속에서 목숨을 걸고 구조 및 인양 작업을 벌였던 남자들이 있다. 통칭 SSU(Sea Salvage & rescue Unit)라 불리는 해난 구조대가 그들이다. 특히 특수기체를 이용한 포화잠수 실력은 공식기록 150미터로 기네스북에도 올라있을 만큼, 명실공히 세계 최고를 자랑한다. 극한의 상황에서 작업하는 요원을 양성하기 위해 혹독한 선별과정은 필수! 2012년 SSU 대원 모집엔 2백여 명이 지원했지만 그중에서도 체력과 수영, 면접 테스트를 거쳐 선발된 95명만이 첫 훈련을 받게 됐다. 이들은 과연, 끝까지 버틸 수 있을까.

■ 상상초월, 지옥의 12주가 시작된다!
SSU대원이 되기 위해서는 병, 부사관, 장교에 상관없이 12주의 기본훈련과정을 거쳐야 한다. 경남 창원시 진해 앞바다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이 훈련은 기초체력훈련, 바다수영, SCUBA, 인명구조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생들은 20킬로미터에 달하는 해안을 뛰는가 하면, 뭍에서 6킬로미터 떨어진 바다에서부터 맨몸으로 돌아와야 한다. 수중마스크에 물을 가득 채운 채 밥을 먹고, 그 상태 그대로 군장까지 한 채 다시 이어지는 행군. 100% 자원해서 온 이들이지만 약 40%는 중도에 포기하고 말 정도로 혹독한 훈련과정이 펼쳐진다. 퇴교생들의 눈물과 살아남은 자의 환희는 그 자체로 짜릿한 한 편의 드라마다.

※ 이 영상은 2012년 9월 5일 방영된 [수요기획 - 지옥훈련, 82일간의 기록-SSU 해난구조대] 입니다.

#SSU #훈련 #수영 #해군

✔ 다큐는 KBS | KBS다큐 공식 채널 📺
✔ KBS다큐 구독하기 ➡️    / @kbsdocumentary  

영상 방송 시점에 따라 현 상황과 내용이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
비방 및 악성 댓글은 출연자 보호를 위해 운영자가 삭제할 수 있습니다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