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후 후각상실 한의원 치료방법 궁굼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감기후 후각상실 한의원 치료방법 궁굼

이 동영상 의료상담 답변은 '환자와 의사를 잇는' 닥톡에서 배포합니다.

출처 : https://www.doctalk.co.kr/counsel/vie...

한 달 쯤 전에 조금 심하다 느낄 정도의 감기에 걸렸었어요. 그 이후 냄새가 나지 않아요.
처음에는 감기가 다 나으면 당연히 좋아질테니 신경도 안썼는데, 감기가 다 나았는데도 냄새가 나지 않아요.
놀라서 병원에 가서 약처방 받아서 먹었는데, 코도 뻥 뚫리는거 같고 좋아지는듯 했는데 더 이상 변화가 없어요.
기다려보라고 하는데 한 달이 이제 넘어가니 마음이 불안해요.
한의원에서는 저와 같은 경우 어떻게 치료를 하시나요?

———-

냄새를 맡는거에 있어서는 크게 3가지가 있어야 합니다.


냄새 분자를 가진 물체가 있어야 하고 그 냄새 분자를 받아들이는 후각 수용체가 있어야 하고


냄새를 감지해야하는 뇌가 있어야 합니다.


감기 후에 후각이 상실된것은 후각 수용체 즉, 후각 신경의 손상으로 인해서 냄새를 맡지 못하는 것입니다.


상기도 감염 후에 생긴 후각상실이라고 말합니다.


바이러스가 우리 몸에 들어와서 후각 세포와 신경을 손상시켜서 냄새를 맡지 못하게 됩니다.


놀랍게도 후각 신경은 중추신경계에서 유일하게 재생 가능한 뉴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손상 받더라도 다시 살아납니다.


이 재생능력으로 인해 보통 2주정도면 감기 후에 후각을 다시 회복합니다.


하지만 한달이 지나도록 회복되지 않으면 이때는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한의원에서는 후각 세포 자멸사 방지와 재생에 관여하는 약재들을 선별해서 탕약으로 복용하게 합니다.


이런 한약 치료와 함께 외치치료도 병행합니다.


예후는 보통 2~3달 정도 치료를 받으시면 화학적인 냄새, 음식 냄새들을 구별할 수 있게 됩니다.


다만 후각상실이 시작된지 한 달 내로 오셔야 예후가 좋고 늦을수록 예후는 나빠집니다.


늦지 않게 좋은 진료 받아보세요.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