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주차녹화 가능 시간을 음성으로 알려주는 블랙박스 보조배터리를 설치해보자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국내 최초! 주차녹화 가능 시간을 음성으로 알려주는 블랙박스 보조배터리를 설치해보자

이지스 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제작된 유료광고 영상입니다.
제품 구입을 원하시면?
https://smartstore.naver.com/chagosto...



블랙박스 보조배터리 Q&A

제품 관련

1.
Q : 만약 4채널 블랙박스를 사용하면 사용 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A : 블랙박스 제품마다 전력량이 다르지만, 2채널 대비 4채널 사용 시 녹화가능시간은 절반으로 줄어든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채널 대비 1채널은 녹화가능시간이 2배가 되겠죠.

2.
Q : 차량을 매일 운행하는 건 아니고, 가끔 쓰는데 그래도 한번 쓸 때는 장거리운행을 하는 편입니다. 이때도 설치하는 게 좋나요?
A : 블랙박스 보조배터리는 차량을 매일 꾸준히 운행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매일 출퇴근으로 1시간 운행하는 사람이 있고 4일에 한번 4시간 장거리운행하는 사람이 있다면, 후자의 경우 30000mAh 정도 되는 보조배터리를 쓰셔야합니다. 시중에 30000mAh 보조배터리가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3.
Q : 보조배터리를 집에 들고 가서 충전하는 것도 아닌데, 결국 알터네이터(발전기)로 충전하는 거 아닌가요? 보조배터리가 왜 필요한가요?
A : IBS센서가 발전을 제어해도, 알터네이터가 생산하는 전력 일부는 버려집니다. 그 버려지는 전력을 보조배터리에 따로 저장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비유적으로 표현하자면, 자동차 배터리(납산)을 충전하는 건 샤워기로 주둥이가 좁은 페트병에 물을 채우는 것과 비슷합니다. 그 옆에 주둥이가 넓은 보조배터리(리튬인산철)을 놓으면 자연스럽게 함께 충전될 수 있는 것입니다.
알터네이터의 발전량은 엔진 rpm에 따라 달라집니다. 정차하여 공회전하는 상태보단 2,000rpm 정도로 운행할 때 발전량이 많습니다. 이 제품은 이 발전기 전압을 측정하여, 자동차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정차중일 때는 충전량을 줄이고, 자동차가 움직일 때는 충전량을 올리는 식으로 효율적인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4.
Q : 시중에 블랙박스 보조배터리가 상당히 많은데, 이 제품은 뭐가 좋나요?
A : 음성으로 현재 녹화가능한 시간을 알려주는 제품은 이 제품이 유일합니다.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제품도 있던데, 사실 일일이 켜서 확인해야하고 귀찮다고 봅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시동을 끄면 그 자리에서 바로 ‘몇 시간 녹화 가능합니다’하고 알려주니 편안합니다. 그리고 그라파이트 방열 설계와 배터리 안전규정 준수, 스마트 차징, 세이프 차징을 통해 화재나 폭발 등의 사고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5억 책임보험과 3년 무상보증도 가능합니다.

5.
Q : 용량이 너무 작아요
A : 제가 생각해도 7200mAh는 너무한 게 아닌가 해서 제작사에 물어보니, 매일 1시간 정도는 운행하시는 분들을 위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추후 더 큰 용량의 라인도 추가할 예정이니, 대용량 보조배터리가 필요하신 분은 그것을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6.
Q : 보조배터리가 방전되면 이후에는 자동차 배터리로 블랙박스를 가동하는 건가요?
A : 그건 아닙니다. 블랙박스는 오로지 보조배터리의 전기만 사용합니다. 차를 운행하지 않아서 보조배터리를 충전하지 못하면, 블랙박스는 무용지물이 됩니다. 그러니 매일 출퇴근을 하거나 해서 차량을 꾸준히 운행하시는 분에게 좋습니다.

7.
Q : 해당 제품을 사용해보니 카발로님은 만족스럽던가요?
A : 네, 제가 딱 하루에 한 시간 정도만 운행하는 운전자인데요. 이 보조배터리 없이 평소 상시녹화를 했었습니다. 여름에는 괜찮았는데, 겨울이 되니까 배터리에 힘이 없어서, 스타터모터가 느리게 돌면서 시동 지연이 되는 경우가 잦더군요. 그런데 이 보조배터리를 설치하고 나니 그런 일이 싹 사라졌습니다! 이 점이 특히 마음에 들었고, 혹시나 어떤 일이 있어서 자동차를 며칠 운행 못하더라도 보조배터리가 방전되어 상시녹화가 끊기니 되려 속편했습니다.

설치 관련

1.
Q : 시거잭으로 설치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하던데요?
A : 보조배터리 충전선의 ACC와 B+선을 시거잭에 연결하면 됩니다. 설치 방법은 설명서에 나옵니다. 중요한 것은 본인 차량의 시거잭이 ACC인지 상시전원인가 하는 것입니다. 시거잭이 상시전원이라면 보조배터리가 운행 시, 주차 시에 모두 충전이 될 겁니다. 이런 차량은 운행할 때만 시거잭을 끼웠다가 시동을 끄면 시거잭을 제거해야합니다. 반면, 시거잭이 ACC라면 시거잭을 항상 끼워놔도 될 것입니다.

2.
Q : 제품 내의 출력 선과 입력 선을 잘못 끼우거나, 뒤집어서 방향을 잘못 끼울 수도 있지 않나요?
A :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암수 구분, 좌우 구분이 명확히 되어있어서 무조건 한 방향으로, 그리고 정해진 위치에 끼울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3.
Q : 접지, ACC, 상시전원은 어떻게 구분하나요?
A : 기존 블랙박스 배선을 보면 됩니다. 블랙박스가 없는 상태라면, 접지는 차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엔진, 미션, 차체, 머플러 이런 것도 모두 접지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퓨즈박스 부근에 있는 건 차체밖에 없죠. 플라스틱이 아닌, 금속으로 된 부분을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ACC(악세사리) 같은 경우 시동이 걸려있거나 스타트버튼을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은 상태에서 두 번 눌렀을 때 작동하는 전기인데요. 퓨즈 박스에서 ACC에서 전류가 흐르는 퓨즈를 찾아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네비게이션은? ACC입니다. 주차해놓은 상태에서 네비게이션 켜진 경우 보셨나요? 천장 실내등은? 주차중이라도 버튼을 누르면 켜지죠. 그러니 상시전원입니다. 이런 식으로, 약간의 상식을 가지고 멀티미터로 찍어보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4.
Q : 보조배터리를 트렁크에 설치하면 안되나요?
A : 트렁크에 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다만 해당 제품은 음성기능 청취를 위해서 시트 아래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Q : 벨크로 테이프로 과연 고정이 되나요?
A : 차체 매트에 테이프를 붙일 때, 먼재와 모래가 엄청 많은 상태라면 잘 안 붙을 수도 있습니다. 손으로 털어준 뒤에 붙였는데, 잘 붙었습니다. 그리고 차량을 운행하더라도, 동봉된 벨크로 테이프로 제품이 잘 고정 되더군요. 한 달 이상 운행하였는데 설치했던 장소에 그대로, 잘 붙어있는 상태입니다. 정 불안하시면 케이블타이 등을 활용해서 추가로 고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