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정치자금 수수’ 김용 부원장 구속 / KBS 2022.10.22.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불법 정치자금 수수’ 김용 부원장 구속 / KBS 2022.10.22.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측근인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오늘 새벽 구속됐습니다. 대선을 앞둔 시점에 8억원대 불법 정치자금을 건네받은 혐의인데, 이제 검찰 수사는 이재명 대표로 향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강나루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법원이 오늘 새벽,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에 대한 구속 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이 김 부원장에 대한 구속 영장을 청구한 지 18시간 만입니다.

서울중앙지법은 영장 발부 사유에 대해 "증거 인멸의 우려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용 부원장은 앞서 2시간여 진행된 피의자 심문에서 일체의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하지만 검찰은 김 부원장이 대선 예비후보 등록을 앞둔 지난해 4월부터 8월까지 대장동 사업자들로부터 8억 4천700만 원을 받았다고 혐의 내용을 적시했습니다.

김 부원장이 유동규 전 본부장에게 '먼저' 20억 원을 요구했던 정황도 있다며 받은 돈의 성격은 '대선자금'이라고 영장에 적었습니다.

특히 남욱 변호사의 돈 전달책이 전달 시기와 장소, 액수 등을 메모로 남겼는데 이를 확보한 걸로 알려졌습니다.

김 부원장은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성남시장 시절부터 함께해 온 인물로, 정진상 정무조정실장과 함께 이 대표의 '복심'으로 불립니다.

김 부원장이 구속되면서 이제 검찰 수사는 민주당 이 대표를 향한 '대선 수사'로 확대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KBS 뉴스 강나룹니다.

▣ KBS 기사 원문보기 : http://news.kbs.co.kr/news/view.do?nc...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 이메일 : [email protected]

#김용구속 #불법정치자금 #이재명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