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두박질치며 화염 솟구쳐…스페이스X 스타십 착륙 중 또 폭발 / 연합뉴스 (Yonhapnews)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곤두박질치며 화염 솟구쳐…스페이스X 스타십 착륙 중 또 폭발 / 연합뉴스 (Yonhapnews)

#연합뉴스 #화성_우주선 #스페이스X #머스크
(서울=연합뉴스) 일론 머스크의 우주탐사 기업 스페이스X가 개발 중인 화성 이주용 우주선 '스타십'(starship) 시제 모델(프로토타입)이 착륙 과정에서 땅에 곤두박질쳐 화염과 함께 또다시 폭발했습니다.
로이터, 블룸버그 통신 등은 2일(현지시간) 스페이스X가 이날 오후 2시 25분께 미국 텍사스주 보카치카 발사 기지에서 두 번째로 시험 발사한 스타십 시제품 'SN9'는 고도 약 10㎞까지 비행에 성공했으나 착륙에 실패했다고 보도했습니다.
SN9은 최고 지점에 도달한 직후 엔진을 정지시키고 항공기의 몸통이 그대로 땅에 닿는 '동체 착륙'을 시도했으나, 마지막 착륙을 위해 기수를 다시 위로 올려 반동 추진 엔진을 재점화하려던 중 문제가 생긴 것으로 보인다고 로이터는 전했습니다.
블룸버그는 SN9에 장착된 랩터 엔진 세 개 중 착륙을 위해 속도를 줄이는 역할을 하는 두 번째 엔진의 점화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을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앞서 스페이스X의 스타십 시제품 'SN8'도 지난해 12월 9일 시험 발사 과정에서 6분 42초간 비행해 최고 높이 도달에 성공했으나 착륙 중 폭발한 바 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남궁정균
영상: 로이터

◆ 연합뉴스 유튜브 :    / 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 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 https://goo.gl/UbqiQb

◆ 연합뉴스 비디오메타 채널   / @vdometa8027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