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의 기술] 휘발유 차의 이유있는 변신! 차량 LPG 개조 기술자들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수리의 기술] 휘발유 차의 이유있는 변신! 차량 LPG 개조 기술자들

휘발유 차량을 LPG로 개조하기 위한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는 광주광역시의 한 LPG 구조 변경 공업사.
이제는 대기오염물질을 줄이기 위해 일반인도 휘발유차나 경유차를 LPG 차량으로 개조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LPG는 미세먼지의 주요 원인인 질소산화물이 휘발유나 경유보다 낮을 뿐 아니라 가격까지 휘발유 대비 약 반값 정도다. 비좁은 트렁크 안에서 스페어타이어를 고정하고 있던 두 겹의 철판을 잘라내는 일 등 작업 과정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하지만 고난도의 작업은 따로 있다. 실내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RV 차량을 LPG 차로 개조하는 것! 대부분의 RV 차량은 스페어타이어 공간이 없어서 차의 뒷부분을 절삭기로 잘라 LPG 용기를 장착해야 한다. 게다가 100개가 넘는 선들을 연결하고 혹시나 LPG 가스가 새지는 않는지 구석구석 검사해야 한다.

도로 위 매연의 주범, 노후 경유차를 위한 개조도 있다. 바로 매연저감장치 장착이다. 잘라낸 기존 배관에 매연저감장치를 연결해 마치 원래 저감장치를 장착하고 나온 차처럼 만들어야 해 한순간도 긴장을 놓칠 수 없다. 차량 LPG 개조와 매연저감장치 장착까지! 차량 수리 기술자들의 작업 현장을 만나본다.

#극한직업#LPG개조#매연저감장치#차량개조
#휘발유차량#LPG차량#기술자들#1급자동차정비소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