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전기차 플랫폼 ‘MEB’ 공개..27개 차종 1000만대분 생산 계획 |카24/7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폭스바겐, 전기차 플랫폼 ‘MEB’ 공개..27개 차종 1000만대분 생산 계획 |카24/7

폭스바겐, 전기차 플랫폼 ‘MEB’ 공개..27개 차종 1000만대분 생산 계획 |카24/7
►Website: ►Subscribe for more:https://goo.gl/KMYj3k
폭스바겐이 전기차 전용 플랫폼과 구체적인 전동화 전략을 공개했다.

폭스바겐은 21일 독일 드레스덴 공장에서 ‘일렉트릭 포 올(ELECTRIC FOR ALL)'로 명명된 전기차 대중화 전략을 발표하고 전기차 전용 플랫폼 MEB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일렉트릭 포 올 전략은 누구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매력적인 전기차를 출시하겠다는 선언으로, 폭스바겐은 MEB를 기반으로 한 최초의 전기차 ID 시리즈의 생산을 2019년부터 시작할 계획이다.

MEB플랫폼은 대용량 배터리를 차량 바닥 면에 설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이를 통해 넉넉한 주행거리를 확보하는 한편,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넓은 실내 공간을 영위할 수 있다는 강점을 지닌다.

충전 속도도 경쟁 차종 대비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ID 시리즈는 고성능 배터리 모듈과 고속 충전 시스템을 적용, 30분 만에 80%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토마스 울브리히(Thomas Ulbrich), e-모빌리티 담당 폭스바겐 이사회 임원은 “MEB 플랫폼은 폭스바겐 역사상 가장 중요한 프로젝트중 하나로, 이는 비틀에서 골프로의 전환에 버금가는 기술적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2022년 말 까지 폭스바겐 그룹 산하 4개 브랜드에서 MEB를 통해서만 총 27종 1000만대 이상의 전기차를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볼프스부르크 공장에서 연구개발이 진행중인 ID 시리즈는 내년부터 독일 작센 지역에서 양산이 시작될 예정으로, 브라운슈바이크 공장에서 배터리를, 카셀 공장에서 MEB 플랫폼과 전기모터의 생산이 시작될 계획이다.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