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공항에서 백두산 천지까지, 숨 가빴던 평양 2박3일 남북정상회담 동행기! (KBS 20180921 방송)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서울공항에서 백두산 천지까지, 숨 가빴던 평양 2박3일 남북정상회담 동행기! (KBS 20180921 방송)

▶ 서울공항에서 백두산 천지까지, 숨 가빴던 ‘2박3일의 드라마’ 밀착 취재
급하게 성사된 두 정상의 만남. 그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무거운 분위기에서 시작된 평양 회담의 극적 반전은 어떻게 이뤄졌을까? 남북 공동선언문의 내용이 합의되고 백두산 천지행이 결정되기까지 세계가 주목했던 평양회담의 2박3일간 막후에서 어떤 일이 벌어졌을까? KBS스페셜에서 밀착 취재했다.

▶ 2007년 이후 11년 만에 평양을 방문한 남측 대표단. 북의 환영 열기는 뜨거웠다.
특히 대기업 총수 등 남측 기업인들에 대해 북한 기자단은 높은 관심을 보였고 문재인 대통령의 5.1경기장 연설을 경청하는 평양 시민들의 표정은 감동적이었다. 기존에 공개되지 않았던 평양 시민들의 반응과 인터뷰를 취재했다.

▶ 남측대표단의 아주 특별한 평양 방문소감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최태원 SK회장 등 경제인에서 이해찬, 박지원, 이정미 의원 등 정치인 그리고 가수 지코와 알리, 차범근 전 축구감독과 문정인 외교안보특보에 이르기까지 정상회담 특별수행원들이 평양 현지에서 털어놓은 솔직한 2박3일 평양방문기.

※ 이 영상은 2018년 9월 21일 방영된 [KBS스페셜 - 평양 2박3일 남북정상회담 동행기] 입니다.

#북한 #문재인 #김정은 #평양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