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개발 세계 최초 '상온 초전도체'...美·中 "가능성 있다" 평가 / YTN 사이언스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한국 개발 세계 최초 '상온 초전도체'...美·中 "가능성 있다" 평가 / YTN 사이언스

국내 연구진이 상온 초전도체, LK-99를 만들었다고 발표하면서 과학계에서 검증이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발견이 사실일 가능성이 있다는 주장이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 로렌스버클리국립연구소 연구진은 논문 내용을 시뮬레이션한 결과, LK-99가 상온에서 초전도성을 나타낼 수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중국 화중과학기술대 연구팀은 실제로 실험을 진행했더니, LK-99가 자기장에서 공중에 뜨는 데 성공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다만 해당 실험에서 저항이 완전히 사라지는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앞서 퀀텀에너지연구소와 한양대 연구진은 납과 구리 등으로 만든 LK-99가 상온과 대기압에서 전기 저항이 사라졌고, 자기장 안에서 공중에 뜨는 초전도 현상을 보였다고 논문 사전 공개 사이트인 아카이브에 발표했습니다.

상온 초전도체가 상용화되면 전력 손실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고, 양자 컴퓨터와 인공태양 등 현대 과학기술의 한계로 상용화하지 못한 첨단 기기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YTN 최소라 ([email protected])

#상온초전도체 #초전도체 #초전도 #뉴스 #정보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s://science.ytn.co.kr/program/vie...
[프로그램 제작 문의] [email protected]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