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횡성군 둔내면의 밤거리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의 밤거리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저에게 굉장한 힘이되어 좋은 영상을 만들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열심이 하겠습니다.

◆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의 밤거리

★촬영일자/2024년 1월 4일

​둔내면/
조선시대에 군량미를 충당하기 위한 둔전에서 거둔 곡식을 저장하거나 빌려주는 창고인 둔창을 설치하였는데, 이를 둔창내로 부르다가 둔내라 부른 데서 둔내면이라 칭하게 되었다.

​북쪽으로 홍천군 서석면과 청일면 서쪽으로 갑천면과 우천면 남쪽으로 안흥면 동쪽으로 평창군 봉평면 방림면 등에 접하고 있다.

​2019년 기준 인구는 5,853명(남자 3,055명, 여자 2,798명)이 거주하며 2,999세대가 있다.

​동쪽 군계에는 차령산맥에 딸린 태기산(1,261m)의 여맥이 남서방향으로 달리고 있어 험준하고, 태기산에서 발원하는 주천강이 석내천을 합류하여 남쪽으로 흘러 그 유역에서만 벼농사가 이루어지고, 고랭지 토마토가 대표적인 특산물이며 그외 양채류인 브로콜리, 파슬리, 양상추 등의 생산이 많다. 국내최대 전통주 양조장으로 국순당이 있다.

​면의 중남부를 관통하는 영동고속도로 둔내IC를 통해 인근 원주, 강릉으로 이어지는 교통이 편리하다. 6번 국도는 양평과 진부를 연결한다. 2017년 개통된 KTX 경강선 둔내역이 있어 서울까지 1시간 31분이 소요된다.

​문화재로는 현천리 고분 횡성봉화대 덕고산성 둔내선정비군 등이 있다. 축제로는 지역 특산물을 특화한 토마토축제가 매년 8월에 열린다. 레져시설로는 웰리힐파크 스키장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횡성군 둔내면 #둔내역 #둔내면행정복지센터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