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계셨나요? 우리나라가 일회용 부탄가스 세계 시장 90%를 차지한다는 사실│일회용 부탄가스 대량 생산 공장│극한직업│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알고 계셨나요? 우리나라가 일회용 부탄가스 세계 시장 90%를 차지한다는 사실│일회용 부탄가스 대량 생산 공장│극한직업│

수출 6,000억 달러를 돌파한 수출 강국 대한민국.
반도체, 조선, 휴대폰 등 사람들이 흔히 알고 있는 수출 효자 품목이 아니라 의외의 제품이 전 세계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그것은 바로 세계 시장의 약 90%를 차지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일회용 부탄가스!
우리나라처럼 음식을 끓여 먹는 문화가 발달한 아시아뿐만 아니라, 한류 문화가 빠르게 보급 되고 있는 남미 지역, 캠핑 문화가 발달하고 있는 러시아까지-
탄탄한 기술력과 안전성을 바탕으로 전 세계 60여 개국에 수출되며 해외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충청남도 천안의 한 일회용 부탄가스 공장.
약 13만 제곱미터의 규모를 자랑하는 이곳에서는 하루에 무려 70만 캔의 부탄가스가 생산되고 있는데 이 중 40%는 해외로 수출된다.
각 나라의 까다로운 안전 기준을 통과해야만 부탄가스를 수출할 수 있기 때문에 한 캔을 만드는데도 검사에 검사를 거친다.
그 결과 불량률은 100만 캔 중의 10캔 미만, 0.00001%라고 한다.
또, 가스를 다루는 위험한 공장이다 보니 한 번의 실수가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200여 명의 작업자 모두가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특히 기계로도 잡아낼 수 없는 미세한 가스 누기를 잡기 위해 55도의 온수 앞에 앉아 불량 제품을 확인하는 일은 15년 이상의 베테랑 작업자들도 힘들어하는 공정이다.
세밀하게 봐야 하기 때문에 눈은 물론이고 긴장하며 앉아 있으니 어깨와 허리까지 안 아픈 곳이 없다는데.
세계 방방곡곡에 있는 소비자들이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는 작업자들을 찾아가 본다.

✔ 프로그램명 : 극한직업 - 메이드 인 코리아! - 호미와 부탄가스
✔ 방송 일자 : 2019.02.20

#극한직업 #자동화 #생산라인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