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 우레탄 완충기 타이어보다 싸다?! 우레탄 완충기 직접 설치하고 주행 영상도 비교해보자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앗, 우레탄 완충기 타이어보다 싸다?! 우레탄 완충기 직접 설치하고 주행 영상도 비교해보자

뉴스포티지 2005년식 2.0디젤

추가적인 설명
- 차종, 현재 차량의 하체부품 상태에 따라 우레탄 완충기 설치 전후의 느낌은 많이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품도 8만 원 하는 게 있고, 2~3만 원 하는 게 있다보니 이 부분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정품(?)이라는 게 더 좋겠죠?
- 내구성은 좋아 보이지가 않습니다. 1년 이상 쓰면 선방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이 여름이고, 실리콘그리스가 도포되어있으니 소음은 없지만 겨울이 되면 주기적으로 그리스를 발라줘야할 것 같습니다.
- 과속방지턱 넘을 때, 혹은 지면이 상당히 울퉁불퉁한 구간에서는 확실히 마음에 듭니다. 비포장도로를 많이 달리는 차량이라면 괜찮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좋은 도로에서 고속주행을 많이 한다면 절대적으로 비추천합니다.
- 우레탄 완충기 스프링 자리에, 스프링이 정확히 자리만 잡으면 주행 중에 떨어질 것 같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정비를 위해 리프트 올렸다 내렸다 하다보면 자리를 제대로 못 잡을 수도 있고, 그런 상태로 주행한다면 떨어질 수도 있을 겁니다. 그러니 리프트 자주 올렸다 내렸다? 하실 거라면 비추천하고, 매번 확인을 해주셔야합니다. 케이블타이를 설치한 이유는 정말 만에 하나라도, 이게 튕겨서 다른 차량에 피해를 줄 가능성을 0으로 만들기 위한 그런 거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상적으로 설치하면 빠질 수 없는 구조입니다.
- 제가 생각하는 결론은 이겁니다. 누가 뭐라고 하든 직접 껴봐야 확실히 이게 좋다 나쁘다 하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교훈(?)을 얻기 위해 돈을 굳이 쓸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우레탄 완충기 빼서 혹시 환불 가능하다면, 나는 환불할 것 같다. 이게 제 속마음입니다.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