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적 성차별은 과거의 일?’… 여가부 폐지에 맞서 싸우는 한국 여성들 - BBC News 코리아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구조적 성차별은 과거의 일?’… 여가부 폐지에 맞서 싸우는 한국 여성들 - BBC News 코리아

*주의: 이 영상에는 성폭력과 자살 시도 등 보기 불편한 장면 묘사가 포함돼 있습니다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국가 중 하나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지만 여성 인권 문제는 여전히 느리게 따라가고 있다.

한국에서 여성의 평균 임금은 남성의 3분의 1 수준으로, 이는 주요 경제강국 중 최악의 성별 임금 격차다.

한국의 윤석열 대통령은 취임 후 정부의 성별 할당제를 폐지하고 성별이 아닌 성과에 따라 고용하겠다는 약속을 내놨다.

그리고 이제 윤 대통령은 여성과 성폭력 피해자를 지원하는 등의 역할을 하는 여성가족부(여가부)가 시대와 맞지 않다고 주장하며 폐지를 시도하고 있다.

이에 800여 개 단체가 여가부 폐지는 여성의 삶에 큰 피해를 줄 수 있다며, 폐지 반대를 위해 집결했다.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BBC News 코리아: https://www.bbc.com/korean

#여성가족부 #여가부 #여가부폐지 #여성 #한국 #한국여성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때 자살 예방 상담 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 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