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종목 팔까? KPX생명과학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이 종목 팔까? KPX생명과학

#KPX생명과학 #제일약품 #아미노로직스 #다산네트웍스 #수젠텍 #서울반도체 #삼성물산 #신한지주
▶ KPX생명과학
화이자 관련주 줄줄이 급등…KPX생명과학 '상한가'
미국 제약사 화이자가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임상시험 결과 90% 이상의 효과를 거뒀다는 발표가 나오면서 화이자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10일 오전 9시 42분 기준 KPX생명과학은 전날보다 29.75% 올라 상한가인 2만1150원에 거래되고 있다. KPX생명과학은 화이자에 항생체중간체 ‘EDP-CI’를 독점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제일약품은 24.09% 상승한 10만2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제일약품은 성석제 제일약품 대표가 한국화이자제약 부사장 출신이고, 화이자 제품을 판매 중이라는 이유로 관련주로 묶였다.9일(현지시간) 화이자는 독일의 바이오엔테크와 실시한 임상3상 시험에서 얻은 초기 데이터를 중간 분석한 결과 자사 백신이 코로나 예방에 90% 이상의 효과를 나타냈다고 밝혔다.한편 백신 개발 기대감이 커지면서 진단키트 관련주는 수요 감소 우려에 줄줄이 하락세다. 수젠텍은 전날보다 7.49% 내린 3만900원에, 씨젠은 6.29% 하락한 25만7800원에 거래 중이다. 피시엘, 바이오니아, 나노엔텍등도 약세다.

▶서울반도체
'TV 호황 수혜' 서울반도체… LED 불황 속 재무안정성 강화
매출 3000억원 돌파하며 역대 최대치 달성
글로벌 TV 출하 증가에 LED 매출 확대
보유현금 1000억원 육박… 2015년 이후 최고
유동비율 전년比 10%p 상승… R&D·판관비 점진적 축소
서울반도체가 TV 시장 호황에 힘입어 LED 업황 부진에도 불구하고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면서 주요 재무지표도 개선되고 있다.10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반도체는 올 3분기 매출 3310억원, 영업이익 254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7%, 111% 증가한 수치다. 창사 이래 역대 최대 실적 기록을 경신했다.서울반도체의 이같은 실적 배경은 코로나19에 따른 '집콕' 트렌드 확산으로 TV 출하량이 급증하면서 TV용 LED 패키징 수요도 같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 집계 결과 올 3분기 글로벌 TV 출하량은 6205만대로, 분기별 출하량 기준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외출 활동을 자제하고 집에 있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TV 수요가 늘어난 데다 글로벌 경기가 얼어붙었던 올 상반기 억눌렸던 수요가 하반기 들어 본격화된 것이다.트렌드포스는 코로나19로 미뤄졌던 올 1분기 TV 출하 일정의 재조정과 북미 시장의 TV 수요 증가, 3분기 주기적 호황세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라고 설명했다.실제 서울반도체의 부문별 매출을 보면 자동차를 포함한 일반조명과 태블릿, 스마트폰 등 기타 부문의 매출은 전년 동기와 유사한 수준이었지만, TV·모니터 부문이 급증하면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서울반도체는 TV 시장 호황과 더불어 LG이노텍이 공급하던 BLU LED 생산물량도 올해 넘겨받으면서 실적 확대에 도움이 된 것으로 보인다.서울반도체 관계자는 "와이캅 기술이 적용된 디스플레이, 자동차 조명이 전분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고, 최근 특허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는 상황 속에서 연이은 특허소송 승소로 와이캅을 비롯한 서울반도체의 제 2세대 기술들이 판매 및 적용이 확대되며 '제 값 받기' 등을 시작해 매출 수익에 기여했다"고 말했다.서울반도체는 최대 실적을 바탕으로 재무상태도 개선세를 보이고 있다. 3분기 말 기준 현금 및 현금성자산은 963억원으로, 전년 동기 431억원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2015년 이후 최대치다. 이에 유동비율은 9%p 상승한 142%에 달했다.
부채비율은 전년 동기 수준인 75%를 유지하며 안정적인 흐름을 이어가고 있으며, 순차입금 비중은 23%에서 14%로 9%p 줄었다.LED 업황의 부진 속에서도 안정적인 실적을 쌓은데 이어 연구개발 투자와 판관비가 줄어든 점도 재무상태 개선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서울반도체의 올 3분기 R&D 투자 금액은 187억원으로, 전년 동기 302억원 대비 절반가량 줄었다. 매출 대비 R&D 투자 비중은 6%로, 전년 동기 대비 5%p 감소했다. 회사 측은 앞서 진행 중이던 R&D 기술들이 올 들어 매출화되면서 R&D 투자가 줄었다고 설명했다.판관비도 전사적 가격혁신 및 매출 상승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21.2% 감소하며 400억원 밑으로 떨어졌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등 언택트 분위기가 지속되면서 TV 교체 수요가 하반기에 집중돼 LCD TV 패널 출하량이 증가세를 보였다"며 "여기에 고부가가치 제품 중심의 시장 점유율 확대, 베트남 생산 법인의 이익 개선, R&D비용의 점진적인 축소 등이 서울반도체의 수익성 개선을 견인했다"고 말했다.

※ 본 방송은 투자 판단을 위한 조언일 뿐,
투자 결정과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개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송관종 와우넷 파트너
●송관종 투자전략
#종목 #송관종 #송관종시황 #국고처송관종
-------------------------------------------------
◆◇와우넷 홈페이지 / https://www.wownet.co.kr
◆◇파트너 공개방송 / https://bit.ly/2HumTew
◆◇오늘의 이 벤 트 / https://bit.ly/2Tia0qi
◆◇오늘의 투자전략 / https://bit.ly/37yINrP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