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 특별기획] 한반도 사과 멸종 보고서 | 대구MBC뉴스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기후위기 특별기획] 한반도 사과 멸종 보고서 | 대구MBC뉴스

[대구MBC뉴스]
1971년 패티김이 노래한 '능금 꽃 피는 고향'은 능금의 도시 대구에 대한 찬가다. 팔공산 자락에서 생산되는 사과는 전국에서 가장 맛이 있는 데다 새빨간 사과는 볼거리로도 으뜸이었다. 대구 사람이라면 누구나 어린 시절 빨간 사과를 맛있게 먹던 행복한 기억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제는 대구에서 더 이상 사과 꽃향기 맡기는 쉽지 않다. 2000년대 들어서면서 지구온난화와 산업화로 점차 재배지가 사라져 현재 대구는 평광동 일대 100여 가구만이 사과를 재배하면서 겨우 명맥을 유지하고 있다. 앞으로 2050년대에는 대구·경북에서 사과 재배가 어려워지며, 2070년대에는 한반도에서 아예 사라질 것이란 암울한 전망도 나오고 있다. 대구의 상징인 사과가 사라지는 것은 단지 과일 하나가 사라지는 것 그 이상의 의미가 있다. 대구인들의 추억이 담긴 사과를 지키는 것은 곧 대구인들의 자존심을 지키는 것이다.

점점 뜨거워지는 지구로 인해 기후 위기가 우리 밥상까지 위협하고 있는 이 시대에 대구·경북의 대표 과일인 사과를 통해 지역 농가의 피해 실태를 파악하고 그 대책은 없는지 고민해 보고자 한다.

#기후위기 #사과 #사과멸종 #대구MBC

진실을 향해 깊이있게 접근하는 대구MBC NEWS 공식 유튜브 채널입니다.
▼대구MBC 계정 메시지나 댓글을 통해 제보 주세요~

대구MBC 웹사이트 : https://dgmbc.com/news
트위터 :   / dgmbcnews  
인스타그램 :   / dgmbcnews_official  
제보시스템 : https://mbcjebo.com
제보전화 : 053.740.9900
카카오톡제보 : 010.4088.1577
(친구찾기 ID검색 dgmbcnews)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