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진자투표 부실관리 태풍의 눈… 후폭풍 우려 / 연합뉴스 (Yonhapnews)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확진자투표 부실관리 태풍의 눈… 후폭풍 우려 / 연합뉴스 (Yonhapnews)

#연합뉴스 #선관위 #확진자투표 #부실관리

(서울=연합뉴스) 3·9대선을 불과 이틀 앞두고 확진자투표 부실 관리가 메가톤급 돌발변수로 떠올랐습니다.
여야 대선 후보들 모두 한목소리로 선관위 부실관리를 질타했는데요.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선관위와 당국은 9일 본투표에서 확진자들의 불편과 혼선이 재발하지 않도록 철저히 조치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역시 "사전투표 부정 의혹을 늘 갖고 계시는 보수층 유권자들에 대한 분열책 아닌가 싶다"고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유감을 표시하면서 "선관위가 그 경위를 국민들이 납득할 수 있도록 충분히 설명할 필요가 있다"고 지시했는데요.
정작 당사자인 선관위는 6일 오전 "임시 기표소 투표 방법은 법과 규정에 따른 것"이라면서 알맹이 없는 사과문을 내놓았다가 같은 날 심야에야 "깊이 사과한다, 책임 통감하며 특단의 대책 마련하겠다"고 고개를 숙였습니다.
이번 사건은 직접·비밀 투표 원칙을 무시했다는 법조계와 야권의 질타가 이어졌는데요.
선관위는 7일 오전 10시 긴급전원회의서 본투표일(9일) 확진·격리자용 임시 기표소를 없애기로 하는 초강수를 두었습니다.
하지만 초박빙 판세 속 부정선거 논란과 불복 시비가 일어날 수 있다는 후폭풍이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자세한 내용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문관현·변혜정]
[영상 : 연합뉴스TV·이재명 페이스북]



◆ 연합뉴스 유튜브 :    / 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 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 https://goo.gl/UbqiQb

◆ 연합뉴스 비디오메타 채널   / @vdometa8027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