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급 대테러부대 확대..."北 테러 전방위 감시" / YTN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국가급 대테러부대 확대..."北 테러 전방위 감시" / YTN

[앵커]
정부는 탈북자뿐만 아니라 외교안보 문제를 담당하고 있는 우리 주요 인사들에 대해 북한이 테러를 시도할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군 당국은 이같은 북한의 테러 위협에 전방위로 대응할 수 있는 국가급 대테러부대를 만드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김문경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 2013년 김관진 당시 국방부 장관 앞으로 백색 가루가 담긴 괴소포가 배달됐습니다.

밀가루로 판명 났지만 군과 경찰은 국방부 장관에 대한 테러 시도로 보고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당시도 북한의 3차 핵실험과 개성공단 가동 중단 조치가 맞물려 남북이 연일 공방을 주고받던 때였습니다.

특히, 북의 최고 존엄을 건드리면 민족의 이름으로 처단된다는 협박 문구도 동봉된 상황.

북한이 당시 언론사와 금융기관들을 상대로 대규모 사이버 테러를 감행한 직후여서 북의 소행으로 추정됐지만, 범인의 윤곽은 지금까지 파악되지 않고 있습니다.

정부는 북한의 테러 위협이 주요 탈북인사뿐만 아니라 외교 안보 수장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고 보고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국방부는 북한의 테러 가능성에 대비해 국가급 대테러 부대를 추가 설치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육군 특수전 사령부의 707 대테러 특임대와 화생방 사령부의 대테러 임무를 지역 부대로 확대 편성하는 내용입니다.

군 관계자는 북한이 앞으로 최전방 도발을 넘어 후방침투나 무차별 테러를 벌일 가능성이 있다며 대테러 부대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YTN 김문경([email protected])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602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