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중고등학교 유학 기숙사 (보딩스쿨), 장단점 3가지씩! | 갈까 말까?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영국 중고등학교 유학 기숙사 (보딩스쿨), 장단점 3가지씩! | 갈까 말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국 고등학교 #기숙사 #보딩스쿨 로 #유학 을 갈지 말지 고민하실 분들을 위해 장단점 3가지씩 준비해 왔습니다. 또한, 단점에 있어서 보완할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해 드렸어요. (윙크)
(좋아요와 구독은 공짜라고 하던데... 해주실까유?)

저는 York에 있는 St.Peter's School 에 5년간 기숙하며 다녔어요!
영국은 한국과 달리 중-고등학교 합해져있는 학교도 많이 있습니다. (제가 갔던데 처럼)

단점:
1. 비싸다. 제가 다녔던 기숙사 비용과 다른 학교도 비교해드렸습니다. 저는 York에 있는 St.Peter's School 에 갔었어요.
2. 주변 친구들 영향을 많이 받는다. (단점으로 설명드린게 대부분이지만 영국친구에게 물어보니 사립학교 애들은 전반적으로 공부를 열심히해서 그사이에 끼면 자기도 덩달아 하게된다는 말도 하더군요! 그만큼 학교 선택이 정말 중요하다는점 꼭 알아두시길 바래요)
3. 외롭다. (ㅠㅠ) 개인 성격따라 다를수도.

장점:
1. 교육/선생님/방과후 등등 거의 모든 면에서 퀄리티가 높다. 저는 방과후 활동으로 조정을 4년간 했고, 그 외에 드럼수업도 받았었고 유화 그리기도 자주 할 수 있었습니다.
2. 인종차별이 적다. 사립학교인 보딩스쿨에 다니는 친구들은 대부분 해외를 자주 다녀와서 외국인에 대한 어색함이 적기도 하고, 가정교육을 확실히 잘 받은 친구들이 많아요 (feat.뇌피셜). 저는 인종차별로 고등학교에서는 별로 고생 안했어요!
3. 유학을 가는 취지에 있어서 뽕을 뽑는다. 부대끼고 같이 사는 만큼 추억도 생기고, 빠르게 문화 + 회화 + 오픈마인드 장착 가능하다.

조언: 학교를 잘 고르세요. 직접 가보셔야 합니다. 교장선생님, 기숙사 대표선생님 만나보시고 (만나면 2분 이내로 이 사람들이 좋은 사람들인지 영어 못해도 표현을 보고 알 수 있음), 학교 스케줄표 검토해보시고, 기숙사 시설 직접 보시고 꼼꼼하게 확인하세요. 온라인으로 그냥 학교 예쁘고 넓고 성적잘나온다고 해서 갔다간 아이 정말 고생길이 훤 할수도...

갈까말까? 고민하고 계신다면?
저는 개인적으로 중-고등학교 5년 유학 하면서 정말 힘들었고, 긴 시간이였다고 생각해요. 근데 되돌아보면 그때 안갔으면 어떻게 했을까 하는 생각도 들어요. 하지만 한국에서 중-고등학교 나오는것도 정말 영혼 뽀사질 일이라면, 영국에서 유학하는것도 좋은 경험이라 생각해요. 화이팅!

궁금한점 있으시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다음에 더 좋은 영상 들고올게요.
시청해주시고 읽어주셔서 오늘도 감사합니다. :)

instagram: minlee_96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