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람을 왜 만났을까? 내가 만나는 사람들이 소중한 이유, 너를 만날 때 또 다른 나를 만난다, 인연을 받아들일 때 진리를 깨닫는다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이 사람을 왜 만났을까? 내가 만나는 사람들이 소중한 이유, 너를 만날 때 또 다른 나를 만난다, 인연을 받아들일 때 진리를 깨닫는다

* BBS 불교방송의 영상포교를 후원하는 만공회 후원 문자메시지로서, 법상스님께서 매일 아침 써내려 가는 새로운 글, 법문과 수필 및 동영상 법문과 각종 공지 및 소식 등을 매일 아침 실시간으로 받아보실 수 있는 '법상스님의 날마다 해피엔딩' 유료(월4,400원) 문자서비스 가입하기 및 선물하기 : http://s.bbsi.co.kr/mtbs
- 안내팜프렛: http://s.bbsi.co.kr/BBS_SP/Product/po...
- 전화로 문자서비스 가입하기/선물하기 : 1855-3000

* 동영상을 보시고,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해당 영상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되고 노출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법보시와 포교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구독하기' 혹은 '구독중' 옆의 종모양을 클릭하여 알림 신청을 해두시면 커뮤니티 새 글과, 새로운 영상이 올라올 때 알림으로 빨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커뮤니티로 가시면 스님의 좋은글을 보실 수 있으며, 스크랩하고 싶으신 분은 스마트폰에서는 안 되지만, 컴퓨터로는 가능하며, 똑같은 글이 밴드 '법상스님의 목탁소리'에도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밴드에 가입하시면 스크랩할 수 있습니다.

* '법상스님의 목탁소리' 공식밴드 가입하기(검색가입도 가능) : band.us/@moktaksori
* '목탁소리' 공식홈피 다음카페 : www.moktaksori.kr

* 욕설, 비방, 무례한 말, 화합을 깨는 글, 광고, 공부에 도움되지 않는 글 등은 삭제될 수 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실 우리가 만날 수 있는 인연은 내 밖의 상대를 만나는 것이 아니라 내 안의 또 다른 나를 만나는 것일 뿐이다.

모든 만남은 내 안의 나와의 마주침이다.

아무리 싫어하는 사람도 그 사람과의 만남은 내 안의 바로 그 싫은 부분을 만나는 것이며, 아무리 이기적인 사람을 만나도 내 안의 이기의 일부분이 상대로써 투영되는 것일 뿐이다.

그러기에 내가 만나는 모든 인연은 어느 하나 소중하지 않은 것이 없다.

그것은 내 안의 놓치고 있던 나를 만나는 숭고한 '나를 깨닫는 일'이기 때문이다.

모든 만남은 우리에게 삶의 성숙과 깨달음을 가져온다.

다만 그 만남에 담긴 의미를 올바로 보지 못하는 자에게는 그저 스쳐 지나는 인연일 뿐이지만 그 메시지를 볼 수 있고 소중히 받아들일 수 있는 이에게 모든 만남은 영적인 성장의 과정이요 나아가 내 안의 나를 찾는 깨어남의 여정이기도 하다.

아직 존재의 본질에 어두워 이 만남 속에 담긴 의미를 찾지 못할지라도 그 만남을 온 존재로써 소중히 받아들일 수는 있다.

우주전체가 나를 만나기 위해 바로 이 소소한 만남과 사연을 보냈다.

나를 깨닫게 하기 위해 바로 그 사람을, 그 사연을 보내 주었다.

결코 인연을 소홀히 여기지 말라.

내면이 성숙하면 만남도 성숙하지만 내면이 미숙하면 만남도 미숙할 수밖에 없다.

미숙한 사람에게 만남은 울림이 없고 향기가 없다.

지혜로운 사람이라면, 아직 오지 않은 시절인연을 기다릴 것 없이, 그토록 기다려왔던 바로 그 때가 바로 지금 여기 이 순간이었음을 알아차릴 것이다.

바로 지금이지 다른 때가 아니다.

내가 지금 만나는 바로 이 사람, 이 일, 지금 소유하고 있는 이대로의 것들, 매일 부딪치는 이 모든 것들이 바로 지금 내가 만나야 할 바로 그 시절인연이다.

모든 만남은 붓다의 선물이요, 신의 사랑이다.

우리는 항상 부처를 만나며 신과 함께 있다.

지금의 시절인연을 온전히 받아들이는 자에게만 그토록 기다려온 시절인연 또한 더 빠르게 현실이 될 것이다.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