묘소 산소 조경수 옥향 전지, 정지전정하기, 기본틀 잡는 방법과 가꾸는 요령1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묘소 산소 조경수 옥향 전지, 정지전정하기, 기본틀 잡는 방법과 가꾸는 요령1

묘소 산소 조경수 옥향 전지, 정지전정하기, 수형의 기본틀 잡는 방법과 가꾸는 요령

안녕하십니까
팔공산조경과구들장입니다.

너무 급하게 트리마, 전정기를 휘두르기 보다가는, 한두번으로 충분히 소화를 할 수 있게, 천천히 비질을 하듯이 쓸어 내리는 것과 같이 전지를 해나가면 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핵심 포인트는 일정한 방법으로 사능하면 원형에 가깝게 돌아가며 수형의 미관상 무게중심을 잡아 내는것입니다.
오가위로 작업을 하실때에도 트리머로 하는것과 같은 방법으로 기본틀을 잡아 줍니다.
초보자들은 자기 자신도 모르게 디테일한곳에 마음을 뺏겨서 한바퀴 돌고나면 한쪽으로 치우쳐 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능하면 같은 자세를 유지하며 한바퀴를 다 돌고 나면 비률이 맞는지를 살펴보고 보완할 곳에 조금 손질을 더 하여, 큰틀을 완성해 주시는게 좋겠습니다.
내려갈 때 잘리는 가지가 있고 반대로 올라올 때 잘잘리는 가지가 있으니 특정가지 몇 개가 덜 잘렸더라도 신경쓰지 마시고, 같은 자세를 유지한다는 기분으로 일정하게 작업하시는게 요령이라는 말씀입니다.
가까이서 볼 때 잘 보이지 않던것도 조금 떨어져서 전체를 둘러보면 너무 잘보이는 것이 전체적인 틀의 모양새입니다.



옥향은 둥근향나무라고도 부르기도 합니다.
옥향은 모래성분이 많은 땅에서 잘 자라고, 향나무와 비슷하지만, 원줄기가 하나로 자라지 않고, 땅에서 올라오면서 여러 가지가 갈라져서 자라기 때문에 나무 수형이 둥글게 된다는 것입니다.
산소 입구부에 나지막하고 둥글게 생긴 나무들이 있다면 그것은 대부분 옥향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산소에 나무를 심을 때에는 주택의 정원에 심는 나무를 그대로 심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원수는 전지를 해주어야 하는데 묘지에 있는 나무는 자주 가볼 수 없기 때문에, 관리가 쉽지가 않습니다.

키가 봉분보다가 큰나무는 북향에 심어 겨울세찬 바람을 막아주고, 남향인 앞쪽부분에는 봉분높이와 같거나 조금 낮게 키울 수 있는 수종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산소 뒤편에는 나무가 다 자랐을 때, 키의 2배 정도 떨어진 곳에 소나무와 잣나무, 출입구나 한쪽 가편에 배롱나무, 산소 앞에 한나무 또는 여러나무를 줄지어 향나무나, 회양목 등 봉분높이 정도로 가꿀 수 있는 나무를 심는 것이 좋겠습니다.

묘지 주변관리하기
봉분 위의 잔디는 지붕 역할을 하고, 바닥의 잔디는 비와 바람에 흙이 쓸려가지 않게 세굴방지용이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묘지조경의 범위는 진입로와 묘 주변으로 하는데, 자연임분 상태로 자연과 가장 비슷하게 묘지 주변에는 나무를 많이 심지 않는 편이 좋겠습니다.

초겨울 묘지 관리 요령
산소 봉분의 흙을 만지면 흙이 부드러워서, 두더지나 멧돼지들이 파헤치기 좋게 되어 마구 파헤치는 경우가 있으니 야생동물들이 먹이감이 부족하기 시작하는, 초겨울에 잔디 관리를 잘 해주는게 좋겠습니다.
삽으로 봉분주위를 두들겨서 잔디와 흙사이 간격을시 밀착시켜 주시면 잔디도 잘 살수 있고, 봉분도 무너지지 않게 되겠습니다.


오늘은 조상님 산소에 이끼제거 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이 좋으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팔공산조경과구들장이였습니다.
끝까지 시청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향나무전지
#옥향
#옥향나무
#옥향전지
#정지전정
#트리머
#팔공산조경과구들장
#조경과구들장
#묘소조경
#산소조경
#전정가위
#전지가위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