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나라 BGM 리마스터 - 12지신의 유적 | PASSAGE C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바람의나라 BGM 리마스터 - 12지신의 유적 | PASSAGE C

12지신의 유적 음악은 원래 국경지대/압록강 통로를 위해 만든 곡이었습니다만, 흐름으로 볼 때 12지신의 유적까지 포함시키는 것이 좋겠다 싶어 그곳까지 포함을 시켰는데, 결과적으로는 12지신의 유적으로 가장 알려진 곡이 되었습니다. 곡 제목이 PASSAGE C인게, 그것 때문이기도 합니다. 중국으로 가는 통로.

제 경우엔 자연스러운 트랜지션을 중요하게 여기는데, 그런 측면에서 이런 중간 통로의 역할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장소와 장소의 연결고리 같은 그런 곳. 그렇게 바라보면 12지신의 유적은 그야말로 허브 중의 허브 같은 공간이기도 하네요. 공항 라운지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12지신의 유적은, 어디든 갈 수 있는 그런 중간지역 같은 곳입니다.

지금도 여전히 기타는 잘 못 칩니다만, 이 곡을 만들 때, 이 곡이 기타로 연주한 것 같지 않은 구성의 곡이라는 지적을 받았던 게 기억납니다. 뭔가 그렇게 지적을 받아야 기억에 오래 남나 봅니다. 거의 20년이 되었는데. 물론, 기타 음색을 사용했을 뿐, 건반 쳐서 만든 곡이긴 합니다. 녹음 버튼 켜고, 그저 손 가는대로 한 번에 완성한 곡이라, 바람의 나라 수록곡 중 제작 시간이 가장 짧은 곡이기도 합니다. 이후 틀린 음들 몇몇 수정을 하긴 했지만, 즉흥적인 곡이었기에, 종종 박자가 어긋나는 순간들이 있습니다. 다음에 어떻게 이어나갈까 건반을 치면서 남겼던 고민의 흔적들. 그래서일까요, 너무 박자가 잘 맞으면, 어딘가 모르게 위화감을 느끼게 되는 그런 곡입니다. 나름의 빈틈이 이런저런 순간들을 더 돌아보게 만들고 있을 것만 같은.


PASSAGE C
KINGDOM OF THE WINDS
COMPOSED BY JOOEUN HWANG

album download:
https://elore.bandcamp.com/album/rema...

#바람의나라_리마스터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