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국악에 담은 복음…밴드 '경지' 첫 앨범 [GOODTV NEWS 20191029]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퓨전국악에 담은 복음…밴드 '경지' 첫 앨범 [GOODTV NEWS 20191029]

우리의 전통음악인 국악과 CCM을 결합해 첫 앨범을 선보인 밴드가 있습니다. 바로 한국인의 정서인 한을 담은 판소리와 밴드음악을 접목해 만든 퓨전국악 밴드 경지가 그 주인공인데요. 호소력 있는 창법과 다양한 악기를 활용한 개성 있는 사운드로 주목을 받고 있는 밴드 경지를 박재현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퓨전국악 밴드 경지는 2015년 제7회 대학국악제에 참여해 대상을 받은 계기로 결성된 팀입니다. 이들은 건반과 기타, 드럼, 베이스 그리고 전통악기 피리 등 한국의 독보적인 음색을 전하는 보컬까지 총 6명으로 구성돼 퓨전국악이라는 장르로 다양한 음악을 펼치고 있습니다.

팀이 결성 된 이후 일제강점기, 광개토대왕 등 한국의 역사를 주제로 한 곡들을 주로 선보여왔던 이들은 최근 국악과ccm을 결합한 첫 앨범 '두려움이 없어지리라'를 내 놓게 됐습니다.

밴드 경지의 보컬을 맡고 있는 오현은 "CCM 음악을 통해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쳤으면 좋겠다는 아버지의 권유로 이번 앨범을 만들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오현 / 퓨전국악밴드 '경지' 보컬)
저희가 가지고 가는 이 퓨전 ccm은 뭔가 이 안에 가지고 있는 쌓아 왔던 감사한 마음과 죄송한 마음들을 주님 앞에 토해내는 듯한 음악인 것 같습니다. 완급적인 조절 부분에서 굉장히 파급력 있고 사운드 적으로 강하다라고 말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이번 앨범은 두려움이 사라진다는 신앙고백을 통해 은혜로 우리의 마음이 채워진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가사와 멜로디를 통해 다시 한 번 자신의 신앙 생활을 돌아보고 진정으로 회개와 감사를 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겁니다.

밴드 경지 맴버들도 이번 앨범을 제작하면서 다른 음악과는 달리 각자의 마음 속에도 은혜가 가득 채워짐을 느끼게 됐다고 고백 했습니다.

(박슬아 / 퓨전국악밴드 '경지' 건반)
조금 더 영향력 있는 팀이 돼서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과 나아가서는 기독교적인 메시지를 당당히 전할 수 있는 도구로 쓰임 받고 싶습니다.

밴드 경지는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크리스천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퓨전국악으로 하나님을 전하는데 힘쓰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멈추지 않고 꾸준하게 한길을 나아 가겠다는 밴드 경지. 한국의 아름다운 소리를 담은 그들만의 음악으로 더 많은 이들에게 하나님을 전할 수 있길 기대해봅니다.

GOODTVNEWS 박재현입니다.


세상을 복음의 빛으로 'GOODTV NEWS채널 '입니다!

방송시간
GOODTV NEWS 주간종합뉴스

● 월 ~ 목요일 21:30 ● 금요일 21:30
● 화 ~ 금요일 06:00 ● 토요일 06:00
● 화 ~ 금요일 14:00 ● 토요일 14:00

GOODNEWS 제보 방법

● 제보전화 : 02-2639-6446
● 제보e-mail : [email protected]


시청방법

IPTV: KT Olleh TV 234번, SKB Btv 303번, LG U+ 273번
위성TV: KT 스카이라이프 193번
케이블: 티브로드 224번, CJ헬로비전 323번, 딜라이브 303번, HCN 545번(서울), 614번(부산,대구,경북,충북)
인터넷: www.goodtv.co.kr
모바일:' GOODTV 기독교복음방송' 검색 후 앱을 다운 스마트TV: 스마트TV 검색창에서 “기독교방송” 검색 후 앱을 다운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