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으로 뇌 회로 조절...자기장 켜니 모성애까지 생겨 / YTN 사이언스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원격으로 뇌 회로 조절...자기장 켜니 모성애까지 생겨 / YTN 사이언스

[앵커]
국내 연구진이 자기장으로 뇌 회로를 조절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나노입자를 뇌의 특정 부위에 넣은 뒤 자기장으로 자극하는 방법으로, 식욕은 물론 모성애까지 활성화했습니다.

장아영 기자입니다.

[기자]
머리에 나노입자를 주입한 초록색 쥐, 자기장을 켜자 새끼 쥐를 입으로 물어 자신의 둥지로 데려옵니다.

어미 쥐가 아니지만, 모성애를 관장하는 뇌 부분을 자극받아 새끼들을 돌보는 겁니다.

[최서현 / IBS 나노의학연구단 박사후연구원 : 모성애를 조절할 수 있는 지역은 mPOA(전시각중추)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머리카락 두께의 500분의 1 정도의 수준의 자성 나노입자를 써서….]

자기장에 반응하는 나노입자를, 조절하고 싶은 뇌의 특정 부위에 넣고 자기장을 발생시켜 활성화하는 방법입니다.

비슷한 방식으로 외측 시상하부를 자극해 식욕을 2배로 늘리거나 절반으로 줄일 수도 있습니다.

그동안 뇌의 뉴런을 자극하는 방법은 주로 빛을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빛이 뇌 깊숙이 들어가려면 이렇게 선을 삽입해 빛이 통과할 길을 뚫어줘야 했습니다.

자기장을 활용하면 선이 필요 없습니다.

또, MRI 100분의 1 수준의 아주 ...

YTN 장아영 ([email protected])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s://science.ytn.co.kr/program/vie...

[프로그램 제작 문의] [email protected]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