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산 입구역의 청룡마을, 살기 좋은 역세권/숲세권/슬세권으로 (202306)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청계산 입구역의 청룡마을, 살기 좋은 역세권/숲세권/슬세권으로 (202306)

청계산 등산 원터골 코스의 입구에 있는 청룡마을. 고속도로 굴다리 너머는 청계산 등산객으로 오래전부터 붐비었고, 굴다리 입구인 이곳에는 몇몇 음식점이 있는 조그마한 마을이었다. 최근에는 신분당선 전철로 주말에는 등산객으로 넘쳐난다. 코로나로 한동안 가보지 못했는데...
중학교, 문화센터, 호텔 등도 있구나. 개울길도 잘 정비해서 산책로가 되고 새로 지은 주택도 많이 늘었다. 아파트 단지가 들어서면서, 이제는 아이들과 노는 젊은 사람들도 눈에 띈다. 슬리퍼를 신고 10~20분정도에 주변을 오다닐수 있는 작은 마을이다.
.
도심은 근무하고 친구를 만나고 노는 곳이라면, 이곳 청룡마을은 아이들과 놀며 저녁이 있는 워라벨이 가능한 중년이나, 시간적 여유로 인생을 즐기는 장노년에게 아주 살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한다. 여기에선 승용차로 10~30분 거리에는 양재 나들목 근처의 도심 인프라, 강남권의 각종 문화 인프라, 삼성병원 등이 있기에 도심 접근성도 좋다. (bro-vlog, 20230624 0930)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