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니의 양치식물, 무시무시한 뱀고사리?Athyrium yokoscense (Franch. & Sav.) H.Christ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퍼니의 양치식물, 무시무시한 뱀고사리?Athyrium yokoscense (Franch. & Sav.) H.Christ

안녕하세요,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양치식물을 소개하는 퍼니박스입니다.

오늘은 전국 어디서나 흔히 볼 수 있는 뱀고사리를 소개합니다.

뱀고사리는 개고사리과 개고사리속으로 전국 어디서나 눈에 띄는 양치류로 ‘뱀이 나올 법한 곳에서 자란다’하여 뱀고사리라 이름 붙여졌다 합니다.

전체적으로 잎은 한군데 뭉쳐 수북히 나고요, 잎의 크기는 대체로 무릎정도의 중형, 대부분이 긴 이등변삼각상입니다.

엽신의 끝이 일정하게 좁아지고 우편에는 자루가 거의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학명은 Athyrium yokoscense (Franch. & Sav.) H.Christ 이고요, 종소명 yokoscense는 일본 요코스카 지역을 말한다 합니다.

일본명은 ‘헤비노네고자, ヘビノネゴザ, ’뱀의 방석‘으로 우리와 같이 뱀과 연관이 있고요, ‘카나쿠사(금속풀), カナクサ’, 중금속을 축적하는 식물로도 불린다고 합니다.

영어명은 Asian common ladyfern, 중국명은 볏짚 모양을 닮았다는 ‘화간(禾杆)제개궐’ 이랍니다.

새순이 꼭 뱀이 머리를 드는 것 처럼 펼쳐지는 뱀고사리, 주변에 있나 찾아봐 주세요~~~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