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황희찬, SNS에 고개 숙인 사진…온라인 곳곳서 추모 잇따라 / KBS 2024.12.30.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현장영상] 황희찬, SNS에 고개 숙인 사진…온라인 곳곳서 추모 잇따라 / KBS 2024.12.30.

잉글랜드 프로축구 울버햄프턴의 황희찬이 리그 2호 골을 넣은 뒤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피해자들을 추모했습니다.

황희찬은 30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린 토트넘과의 2024-2025 EPL 19라운드 원정에서 전반 7분 만에 선제골을 터트렸습니다.

시즌 2호 골을 쏜 황희찬은 그라운드에서 무릎으로 슬라이딩한 뒤 뒤따라온 동료들과 기쁨을 나눴습니다.

이어 손가락으로 하늘을 가리키더니 잠시 서서 묵념했습니다.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목숨을 잃은 희생자들을 애도하는 세리머니였습니다.

황희찬은 경기 뒤 소셜미디어(SNS)에 "경기 직전 안타까운 소식을 접했다. 불의의 사고를 당하신 분들의 명복을 빌며 진심으로 애도를 표한다. 유가족분들께도 깊은 위로를 전한다"고 적었습니다.

한국인 선수들이 뛰는 유럽 클럽들도 희생자 추모에 동참했습니다.

김민재가 속한 바이에른 뮌헨은 구단 SNS 계정에 "저희 바이에른 뮌헨은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비극적인 사고에 대해 함께 비통한 마음을 전하며 세상을 떠난 희생자들과 슬퍼하는 한국의 많은 가족에게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는 글을 한글로 남겼습니다.

박지성이 활약했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무안공항에서 발생한 항공기 사고로 목숨을 잃거나 다친 모든 분과 가족에게 진심 어린 위로의 마음을 전하며, 아픔을 함께합니다"라고 SNS를 통해 애도했습니다.

한편, 국내 누리꾼들은 네이버와 다음 등 포털 사이트에 마련된 온라인 공간을 통해 고인의 명복을 빌기도 했습니다.

오늘 오후 2시 30분 기준 네이버에서는 20만 명 이상, 다음에서는 6만 명 이상의 누리꾼들이 온라인 추모에 참여하며 애도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어제 무안국제공항에서는 태국 방콕에서 출발한 제주항공 여객기의 착륙 과정에서 사고로 탑승자 181명 가운데 179명이 숨졌습니다.

▣ KBS 기사 원문보기 : http://news.kbs.co.kr/news/view.do?nc...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 이메일 : [email protected]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여객기참사 #황희찬 #추모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