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도 꽂힌 기술...LG엔솔의 비밀병기 '셀투팩' [지금이뉴스] / YTN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테슬라도 꽂힌 기술...LG엔솔의 비밀병기 '셀투팩' [지금이뉴스] / YTN

6일 국내 최대 배터리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4`에 참가한 LG에너지솔루션이 참가 업체 중 가장 큰 540㎡ 규모의 부스를 차리고 전기차부터 에너지저장시스템(ESS), 정보기술(IT) 기기까지 다양한 응용처에 적용되는 배터리와 최신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전시관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이번에 최초로 공개된 파우치형 셀투팩(CTP·Cell to Pack)입니다.

실제 자동차의 하단 뼈대와 비슷하게 제작된 목업(mock-up)에 셀투팩 적용 배터리를 장착한 전시품입니다.

셀투팩은 기존 배터리 구성에서 모듈 단계를 제거하고 팩에 직접 셀을 조립하는 방식으로 에너지 밀도를 높이고 배터리 무게와 비용은 줄이는 기술입니다.

이와 관련해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사장은 회사가 자체 개발한 파우치형 셀투팩(Cell to Pack·CTP) 공급 계약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김 사장은 이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완성차 업체와 셀투팩 공급 계약을 진행 중이냐`는 질문에 "많이 논의하고 있고, 결과가 나오면 공유해 드리겠다"고 답했습니다.

전고체 배터리 샘플 개발 시점에 대해서는 "준비하고 있는데, 미래 기술이다 보니까 완성도가 높고 실제 적용할 수 있는 제품을 준비하고 있다"며 "그래서 좀 시간이 걸려도 제대로 된 것을 내려고 한다"고 말했습니다.

AI 앵커ㅣY-GO
자막편집 | 이 선

#지금이뉴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403...
▶ 제보 하기 : https://mj.ytn.co.kr/mj/mj_write.php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무단 전재, 재배포금지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