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하철 3호선 1단계구간 대저~수영 개통 2005.11.28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부산지하철 3호선 1단계구간 대저~수영 개통 2005.11.28

네이버 검색하기 : 부산 지하철 3호선, 개통 쫓겨 안전 뒷전?

[앵커] 부산 지하철 3호선이 공사 8년만에 드디어 개통됐습니다.

이제 부산 지하철은 3개 노선이 됐습니다.

표중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총사업비 1조 7천 395억원, 총연장 18.3킬로미터의 지하철 3호선이 마침내 정상운행에 들어갔습니다.

부산 대저에서 수영까지 17개 역으로 이어지는 지하철 3호선 완공으로, 부산지하철은 3개노선, 90개역의 연결망을 갖추게 됐습니다.

모든 전동차의 내부는 불연재로 제작됐으며, 매표와 승하차 등 관리 역시 전자동으로 이뤄지고 특히 전국 최초로 전체 역사에 스크린 도어가 설치됐습니다.

[박희철/부산교통공단 차량팀장 : 동서간의 교통축이 형성됨으로써 동서간의 개발 격차를 줄일 수 있을 것이며, 시민 교통편의는 물론 대중교통 소통에도 기여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각 역마다 2명의 역무원만 배치되면서 만약의 사태 때 긴급대처가 어렵지 않느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습니다.

또한 곳곳에 유도등도 제대로 설치되지 않은데다, 에스컬레이터 탈선사고까지 일어나 개통에 쫓긴 날림공사가 아니냐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하기 : 부산지하철 3호선 대저-수영 개통

사통팔달 도시철도망 구축 완료

(부산=연합뉴스) 신정훈 기자 = 부산지하철 3호선 대저-수영구간이 28일 개통됐다.

부산교통공단은 이날 오후 2시 추병직 건설교통부장관과 허남식 부산시장, 이향렬 공단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하철 3호선 대저-수영구간 개통식을 가졌다.

개통식에 이어 오후 5시부터 영업에 들어간 지하철 3호선 대저-수영구간은 총연장 18.3㎞으로 17개 역사를 갖추고 있다.

지하철 3호선은 지난 1997년 착공 이후 1조7천395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됐으며 ▲100% 국산화 전장품 채용 ▲국내 최초 1개 노선 모든 역사 스크린도어 설치 ▲저소음 설계 등 우리나라 지하철 건설사에 대변혁을 가져온 사업으로 일컬어지고 있다.

지하철 3호선 개통은 부산 북구 만덕동 등 그동안 도시철도망을 이용할 수 없었던 지역을 도시철도 이용가능 구역으로 끌어들이는 `그물형 도시 철도망'의 완성을 의미한다.

특히 부산지역의 상습 교통체증지역인 만덕로, 미남교차로, 연산교차로를 관통함으로써 교통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email protected]

(끝)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