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ahn jae-whan (고 안재환 모친, 눈물의 49재)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news] ahn jae-whan (고 안재환 모친, 눈물의 49재)

지난 2008년 가을 갑작스레 세상을 떠났던 고 안재환씨에 이어 모친도 지난 3월 세상을 떠났는데요. 어제는 고 안재환 모친의 49재가 있었습니다. 숙연했던 49재에 Y-STAR가 다녀왔습니다. 백현주 기자가 전합니다.






갑자기 주검이 되어 돌아온 아들을 그리워하다 그 뒤를 따라간 어머니.
지난 12일 오후 고 안재환씨의 어머니 고 유영애씨의 49재가 있었는데요.
경기도 소재 하늘문추모공원에 고 안재환씨의 유족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아직도 어머니의 부재가 실감나지 않는다는 유족들, 아들과 같은 곳에 안치된 어머니를 바라보며 한없이 슬픔에 잠깁니다.





#고 안재환 아버지
"여보 내가 왔어 재환아 아버지 왔다"
"잘들 지내는지 모르겠다"






아들과 아내에 대한 그리움으로 뜨거운 눈물을 흘린 아버지.
유족들은 어머니가 세상을 떠난 후 부쩍 더 야위고 힘겨워하는 아버지를 보며 한없이 가슴아프다고 전했습니다.





#안광숙/고 안재환 큰누나
Q 유족들은 어떻게 지내고 있나?
"아버님은 매일 어머니 영정 보시면서 어머니와 혼자 대화를 하시는 거 같아요 그리고 당분간 어머니 입원하셔서부터 식사를 계속 못하셔서요 병원에도 모시고 갔다 오고 매일 어머니한테 나도 좀 데리고 가라고 그러시는 거 같아요"






지난 3월 25일, 세상을 떠난 아들에 대한 의혹과 그리움으로 1년 반을 살다가 결국 삶을 마쳤던 고 유영애씨.
유족들은 치료와 식사까지 거부하며 삶의 의지를 버려야 했던 어머니의 한을 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 했습니다.





#안광숙/고 안재환 큰누나
Q 향후 유족들은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정선희는 언론에다가는 사랑하는 이의 명예를 위해서 침묵을 지킨다고 언론에서 이야기 한 걸로 알고 있거든요 결국에는 지금 이야기할대로 여기저기다가 이런 걸 보고서 어머님께서 많은 충격을 받으셨기 때문에 어머님의 삶의 희망을 포기하게 만든 내용이니까 거기에 대한 조치를 취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관계자들 포함해서요 "





고 안재환 어머니의 49재에서는 동생이 사망한 후 내림굿을 받아 세상을 놀라게 했던 셋째 누나 안미선씨도 만날 수 있었는데요.
내림굿 후 홀로 부모님을 모시며 묵묵히 지내왔던 안미선씨는현재 무속인의 길을 포기하라는 유족들의 만류속에서 마음을 추스리며 그 어느 때 보다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합니다.






#안광숙/고 안재환 큰누나
Q 안미선씨에게 신을 포기하라는 이유?
"저도 그렇고 가족들은 지금 전부다 포기하라고 이야기하고 있어요 왜냐하면 본인이 제일 괴로우니까 제일 괴롭고 힘든 상황이니까요 모든 걸 포기하고 지금 제일 중요한 것은 어머님의 원을 풀어드리는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지금 미선이도 될 수 있는대로 마음을 비우려고 하고 있고 본인 혼자의 싸움이니까요 지금 정리를 해보려고 노력을 하고 있어요."





고 유영애씨의 49재. 동생의 죽음에 대한 의혹을 밝히는 의지를 다잡는 시간이며 어머니의 한을 풀고자하는 자식된 도리를 되새기는 시간이라고 입을 모으는 고 안재환의 유족들.
동생의 죽음 이후 단 한번도 이뤄지지 않았던 정선희씨와의 만남을 위해 노력하고 의혹규명을 위해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하겠다는 심경을 밝혀 안타까움을 더했습니다.


#안광숙/고 안재환 큰누나
"정선희가 한 말에 대한 의혹 재환이가 실종된 기간 동안의 모든 의혹에 대해서 알지 못하면 저희도 지금계속 2008년 9월8일 그날이거든요.그날은 하나도 안 갔고 시간도 멈춘 채로 있고 서신을 보낼까 생각을 하고 있어요 그리고 방송에서 어머님이 삶을 포기하게 만들었던 내용이 뭔지 봐가지고 거기에 대한 관계되는 분이 있으면 그분까지 포함해서 법적인 조치까지 취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Y-STAR 백현주 입니다.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