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탄명중 백발백중' 질주하는 맹호 K1 전차 기동 사격 훈련ㅣ육군 2기갑여단 전차대대ㅣ극한직업│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초탄명중 백발백중' 질주하는 맹호 K1 전차 기동 사격 훈련ㅣ육군 2기갑여단 전차대대ㅣ극한직업│

※ 이 영상은 2010년 3월 10일에 방송된 《극한직업 - 전차부대》의 일부입니다.

지상 전술의 핵심이자, 막강 화력을 보유한 전차부대.

6.25 전쟁 시인 1951년, 최초로 전선에 투입된 후 고지 탈환 작전과 부병지원임무를 수행하였으며 우리 군의 전력 보강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전차 한 대 당 승무원은 총 4명. 그 역할에 따라 탄약을 장전하는 탄약수, 포를 조준하여 포격하는 포수, 전차를 기동하는 조종수, 전차를 전반적으로 지휘하는 전차장으로 나누어지는데, 전차의 신속한 기동 및 정확한 포사격을 위해서는 승무원들 각자의 임무 수행 능력뿐 아니라 협동력 또한 중요하다.

K-1, K1A1 전차는 그 중량만 해도 50t이 넘고 엔진출력은 1200마력에 달한다. 또한 유사시 최고 속도를 65km까지 낼 수 있기 때문에 기동 시에 전차의 위력은 실로 대단하다.
이를 전술에 100% 활용하기 위해 전차부대의 혹독한 훈련은 365일 쉬지 않고 이루어지고 있다.

초를 다투는 실전에 대비해 불철주야 구슬 땀을 흘리며 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육군 전차부대를 찾아가 본다.

✔ 프로그램명: 극한직업 - 전차부대 1~2부
✔ 방송 일자: 2010.03.10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