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석] 2022년 '수원특례시' 출범…특례 권한 확보 노력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초대석] 2022년 '수원특례시' 출범…특례 권한 확보 노력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초대석] 2022년 '수원특례시' 출범…특례 권한 확보 노력
[출연 : 염태영 수원시장]

내년 1월엔 경기도 수원시가 특례시로 새로운 출발을 합니다.

수원시가 도시 규모에 걸맞은 행정을 자치 권한 확보를 위해 힘쓰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 시간, 염태영 수원시장을 모시고 자세한 이야기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1] 최근에 수원역 앞에 있던 성매매 집결지가 완전히 폐쇄되었다는 소식이 들리는데요. 물리적 충돌 같은 우려할 만한 사태 없이 업주들이 자진해서 업소 문을 닫았다고 해서 화제입니다. 시민들도 많이 반기실 것 같은데, 그 간 어떤 과정이 있었는지 시장님 설명 부탁드립니다.

[질문 2] 수원시 하면 기초지방정부들 중에서 가장 인구수도 많고, 이번 경우만 아니라 여러 면에서 모범적인 정책 사례도 많이 만들어 오신 걸로 아는데요. 특히 특례시 이야기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지난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통과되면서 내년에 수원특례시가 출범하는데요. 어떻게 잘 준비가 되어가고 있습니까?

[질문 3] 수원특례시가 되면 무엇이 달라지나요?

[질문 4] 시장님께선 현재는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직에서 물러나셨지만, 현직 단체장으로서 최초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활동을 하셨습니다. 7개월간 최고위원으로 활동한 소회는 어떤가요?

[질문 5] 최고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주요 성과는 무엇이 있었나요?

[질문 6] 마지막으로 시장님은 3선 수원시장이십니다. 이제 수원시장으로서 임기도 1년 정도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임기 후 시민들에게 어떤 시장으로 기억되길 바라나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