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플러 도색하는 법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머플러 도색하는 법

뉴스포티지 2005년식 WGT 2.0 디젤

추가적인 설명
- 네이버에 '아연도금 스프레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그런 걸 구입해서 한 것이고, 스테인레스 코팅제도 있으니 마음에 드는 걸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둘 중 뭘 사용하셔도 별 상관없이 효과가 없을 겁니다 ^^). 저는 한 2~3년 전에 구입해놨던 걸 이제서야 사용한 것인데, 하도 오래 됐다보니 노즐에 애벌레 같이 뭉쳐서 막혀있더군요. 분사 스위치를 한참 누르고 있으니 여드름 압출하는 것처럼 뽁- 하고 빠지더니 분사가 가능해졌습니다.
- 작업을 제대로 한다면 깔끔하게 벗겨내고, 세척도 완벽하게 해서 하는 게 좋을 겁니다. 하지만 애당초 머플러라는 게 외부의 녹으로 뚫리는 영향은 지극히 적다고 보기에, 간단하고 즐겁게 하고 싶었습니다. 너무 깔끔하게 벗겨내도 머플러에 안 좋겠다 싶더군요.
- 저는 2번 머플러를 얼마 전에 교체했고, 개스킷을 함께 교체했기 때문에 재활용했지만 일단 분해하셨다면 개스킷은 무조건 교환하시는 게 좋습니다. 저야 해당 부위 개스킷을 여분으로 가지고 있고, 문제가 생기면 언제든지 교체할 자신이 있기에...^^;
- WD-40를 고무에 뿌리지 말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저는 상관 없다고 봅니다. 불필요하게 뿌릴 필요는 없지만, 필요하다면 못 뿌릴 것도 없습니다. WD-40 가지고 계신 분은 많지만, 실리콘 스프레이는 가지고 계신 분들이 별로 없으니까요. 가지고 계신다면야 실리콘 스프레이를 뿌려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체결토크값
배기 너트 : 4~6kgf.m
휠너트 : 9~11kgf.m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