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 불교타임머신] 마음이 맑은 사람만 볼 수 있다는 금개구리 보살 - 양산 자장암 (2006년 作) | 나를 찾아 떠나는 길 암자 3회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20세기 불교타임머신] 마음이 맑은 사람만 볼 수 있다는 금개구리 보살 - 양산 자장암 (2006년 作) | 나를 찾아 떠나는 길 암자 3회

#암자 #통도사 #자장암

대한불교 조계종 소속의 사찰로 통도사의 산내암자 중 하나입니다. 안양동대(安養東臺)의 골짜기를 따라 2km 정도 가다보면 바위벽 아래 자리잡고 있는데 신라 진평왕 때 승려 자장(慈藏, 590∼658)이 이 바위벽 아래에 움집을 짓고 수도하던 곳이었다고 하며, 나중에 회봉(檜峰)이 다시 지었다고 합니다. 1870년(고종 7)에 중수하고 1963년 용복(龍福)이 다시 중건하였습니다.
경내에는 법당, 요사채, 자장전 등 총 5동의 건물이 배치되어 있으며 법당은 4칸 규모로서 사람이 겨우 거처할 수 있는 작은 인법당(因法堂:법당을 따로 두지 않고 승려가 거처하는 방에 불상을 모시는 절)이며, 자장전에는 자장의 영정이 봉안되어 있습니다. 석가모니불과 관세음보살상을 모시는 4칸의 관음전(觀音殿)이 있으며 관음전은 거북바위 위에 전각을 올린 모양입니다. 관음전 앞에는 거북의 꼬리, 관음전 뒤에는 거북의 머리, 법당 안에는 거북의 몸통 부분 일부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왼쪽에 자장율사의 초상화를 보관한 자장전(慈藏殿)과 부처를 모시는 수세전(壽世殿)이 있습니다. 자장전 앞에는 1896년 조성한 높이 약 4m의 마애불이 새겨져 있으며 마애불의 중앙에는 아미타불좌상이 그 좌우에는 대세지보살과 관세음보살이 새겨져 있습니다.
법당 뒤쪽에 있는 바위벽에는 자장이 신통력으로 뚫었다는 엄지손가락 크기의 작은 구멍이 있는데 자장이 수도하고 있을 때 2마리의 개구리가 곁에서 떠나지 않자, 신통력으로 바위에 구멍을 뚫어 개구리들을 들어가게 했는데, 그 뒤 1쌍의 금개구리, 또는 벌과 나비로 변했다는 이야기가 전해집니다.


한국의 대표적 수행처인 암자기행을 통해 아름다운 영상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시청자들에게 산사의 고즈넉함과 편안함을 선사, 나를 찾는 계기를 만든다.
우리불교의 백미인 암자를 통해 불교적 정신세계와 한국의 전통미를 세계에 알리고자 한다.

●BTN불교TV 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3k5nt10 (링크 누르고 구독 버튼 클릭!)

●BTN 붓다회 가입
1855-0108(정기후원)
불자여러분의 정기후원이 부처님법을 널리 홍포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BTN불교TV는?
BTN불교TV(주)는 25년의 시간 동안 부처님의 법음을 널리 홍포해온 한국을 대표하는 불교방송국입니다. 불자님들의 소중한 후원금과 광고수입은 더 나은 방송 포교와 불교문화 진흥,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하는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BTN은 앞으로도 방송 포교사의 소임을 다하겠습니다.

●BTN불교TV 채널번호 안내
IPTV: KTolleh:233번, SK B TV:305번, LGU+TV:275번(전국공통)
SKYLIFE: 181번(전국공통)
지역케이블: 케이블 가입자의 경우 BTN채널번호가 지역별로 달라서 아래 주소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https://blog.naver.com/btnii/22139180...

●다양한 경로로 BTN불교TV를 만나보세요!
홈페이지:http://www.btn.co.kr/index.asp
유튜브:    / btnworld  
페이스북:   / btnkorea  
블로그:https://blog.naver.com/btnii
카카오스토리:https://story.kakao.com/ch/btntv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