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노벨문학상🎉 한강 작가가 직접 들려주는 소설 ‘채식주의자’ & '소년이 온다' 이야기 | TV 책 - 작가 한강을 만나다 | KBS 20160517 방송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 2024 노벨문학상🎉 한강 작가가 직접 들려주는 소설 ‘채식주의자’ & '소년이 온다' 이야기 | TV 책 - 작가 한강을 만나다 | KBS 20160517 방송

🎉 소설가 한강 님의 2024년 노벨 문학상 수상을 축하합니다!
🎉 Congratulations on South Korean Novelist Han Kang's 2024 Nobel Prize in Literature!

■ TV 책 - [채식주의자] 2016 맨부커상 수상, 작가 한강을 만나다
한국시간으로 2016년 5월 17일 새벽, 한국에 날아온 기쁜 소식! 작가 한강이 세계 3대 문학상, 2016년 맨부커상 인터내셔널 부문 수상자로 확정되었다. 맨부커상 인터내셔널 최종 후보에 오른 지 두 달여 만에 들려온 낭보다.
[채식주의자 (창비, 2007)]는 한강 작가의 2007년 작품이자, 번역가 데보라 스미스에 의해 지난해 영국에 소개되었다. [TV 책]은 한강 작가의 육성으로 자신의 작품 [채식주의자]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작가 한강이 들려주는 그의 작품, 소설가로서의 직업의 의미, 가장 소중히 여기는 작품, 그리고 최근 영국에 번역되어 소개된 [소년이 온다 (창비, 2014)]에 대한 생각 등을 진솔하게 나눴다. 또한 한강 작가가 직접 낭독하는 [채식주의자]를 함께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이다.

■ 화제의 작가 한강, 김창완을 만나다!
최근 한국인 최초로 맨부커 인터내셔널상 후보에 오르며 주목 받고 있는 화제의 작가 ‘한강’ 한강 작가는 이상문학상, 황순원문학상, 만해문학상, 동리문학상 수상 등으로 이미 알려진 능력자인데... 그가 [TV 책]을 찾아왔다?! 새 단장한 동네 책방에 마주앉은 한강과 김창완! 인간 본성에 대해 고민하는 작가와 감수성 넘치는 예술가가 만나면 과연 어떤 이야기가 오갈까?

■ 당신이 나무가 되고픈 여인을 만난다면?
한강과 김창완이 함께 읽은 이 주의 책, [채식주의자]는 육식을 거부하며 식물이 되려는 여자, 영혜와 그런 그녀를 이해하지 못하고 말리려 드는 가족들의 이야기다. 금주의 독서가에 따르면, 영혜의 가족들이 다름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려는 마음이 부족한 것 같다는데... 만약 우리 주변 사람이 폭력에 저항해 육식을 거부하고 식물이 되고자 한다면, 우린 그들과 다르게 행동할 수 있을까? 우리는 가까운 사람의 모든 것을 안다고 생각하지만, 실은 한 단면만으로 그를 판단하고 있는 건 아닐까. 한강 작가는 ‘육식’으로 상징되는 인간의 폭력성을 묵인하는 현실에 대하여 잔잔히 질문을 던진다.

※ 이 영상은 2016년 5월 17일에 방영된 [TV 책]입니다.

#한강 #독서 #노벨상

✔KBS 다큐멘터리 | KBS 공식 유튜브 채널 [KBS 다큐]
🔔구독👍좋아요➡️    / @kbsdocumentary  
📝문의: [email protected]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Unauthorized reproduction, redistribution, and use (including AI training) are prohibit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을 금지합니다.
∙방송 시점에 따라 현 상황과 내용이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
∙비방, 악성 댓글은 출연자 보호를 위해 운영자가 삭제할 수 있습니다.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