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상병-김여사' 입장은? 윤 대통령 기자회견 [이슈PLAY] / JTBC News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채상병-김여사' 입장은? 윤 대통령 기자회견 [이슈PLAY] / JTBC News

윤석열 대통령이 김건희 여사 명품백 수수 의혹과 관련해 "제 아내의 현명하지 못한 처신으로 국민들께 걱정 끼쳐 드린 부분에 대해서 사과드리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오늘(9일) 윤 대통령은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브리핑룸에서 열린 취임 2주년 기자회견에서 관련 질문을 받고 이같이 답했습니다.

아울러 명품백 수수 의혹과 관련해 검찰 수사가 본격화한 것에 대해선 "어떤 입장을 언급하는 것이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오해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거기에 대해서는 따로 언급하지 않겠다"며 "공정하고 엄정하게 잘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또한, 윤석열 대통령이 채상병 특검과 관련해 일단 사법 절차를 지켜본 후 수사 당국의 결과가 납득되지 않으면 특검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9일) 취임 2주년 기자회견에서 "사건 재발을 방지하고 희생자 명예회복과 책임소재를 가리기 위해 진상규명이 엄정하게 이뤄져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채상병 특검법 관련 질문을 받고 "당시 순직 소식을 듣고 국방부 장관에게 질책을 했다. 저도 현장에 며칠 전에 다녀왔지만 생존자를 구조하는 상황이 아니라 돌아가신 분의 시신을 수습하는 일인데 왜 무리하게 해서 인명사고가 나게 하느냐, 앞으로 대민 작전을 하더라도 이런 일이 일어나서는 안 된다고 질책성 당부를 한 바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이 수사를 담당하는 수사 관계자나 향후 재판 담당할 관계자들도 모두 저랑 국민과 똑같이 그리고 채상병 가족과 똑같은 안타까운 마음으로 열심히 진상규명 할 거라고 믿고 있다"면서 "어떻게 이 사건을 대충 할 수 있겠으며 수사하면 다 드러날 수밖에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결국 민간사법기관에 넘어가서 진상규명을 하는 건데 진실 왜곡해서 책임 있는 사람 봐주고 책임없는 사람, 책임 약한 사람에게 모든 것을 뒤집어씌우고 이런 것 자체가 가능하지 않다고 본다"고 덧붙였습니다.

윤 대통령은 수사 당국의 결과가 납득되지 않으면 그때는 본인이 먼저 특검을 주장하겠다고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 지금, 이슈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JTBC 모바일라이브 시청하기    / @jtbc_news  

☞JTBC유튜브 구독하기 (   / jtbc10news  )
☞JTBC유튜브 커뮤니티 (   / jtbc10news  )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s://news.jtbc.co.kr
(APP) https://news.jtbc.co.kr/Etc/SmartPhon...

페이스북   / jtbcnews  
X(트위터)   / jtbc_news  
인스타그램   / jtbcnews  

☏ 제보하기 https://news.jtbc.co.kr/Etc/InterNetR...
방송사 : JTBC (https://jtbc.co.kr)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