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터픽] 태풍 ‘산산’ 움직임 주목..한반도 날씨 '최대 변수'된다 / YTN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에디터픽] 태풍 ‘산산’ 움직임 주목..한반도 날씨 '최대 변수'된다 / YTN

[공항진 YTN 재난위원]
태풍이 오게 되면 사실은 태풍에 머물고 있는 덥고 습한 공기가 함께 올라오거든요. 그러니까 태풍이 어떻게 영향을 주느냐가 폭염이나 무더위, 열대야가 어떻게 이어질지를 볼 수 있는 긴장이 될 텐데 지금 현재 태풍이 조금 애매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요. 지난주만 해도 태풍의 움직임이 전형적인 태풍의 움직임을 보였는데 조금 늦어지고 있고요. 그리고 조금 더 서쪽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태풍이 머물고 있는 위치는 아직은 일본 남쪽 먼바다에 있거든요. 그런데 태풍이 늦어지면서 영향을 주는 시기도 늦어지는데, 문제는 이 태풍이 조금씩 조금씩 서쪽으로 밀려오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그래서 예상 진로도 서쪽으로 치우치고 있거든요.

이렇게 태풍이 서쪽으로 밀려오면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볼 수가 있거든요. 그래서 현재로는 태풍의 움직임이 일본 규슈를 지나서 일본 본토를 관통할 것으로 보이는데. 우리나라 주변의 여러 가지 모델들을 보면 이 태풍이 일본 남쪽, 그러니까 일본 북쪽 해안으로 가지 않고 일본 남쪽을 지날 가능성도 있어요. 그래서 이렇게 태풍의 움직임이 일정치 않다는 것은 그만큼 우리나라를 둘러싼 기압계가 변동이 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무튼 이 태풍이 우리나라 서쪽으로 가깝게 다가서고 영향을 주는 시기가 늘어나니까 이렇게 태풍이 영향을 주는 기간이 늘어나면 우리나라에도 무더운 날씨가 이어질 가능성이 더 높다 이렇게 볼 수가 있는 거죠.

=====

1. [날씨] 서울 하루 만에 다시 열대야, 무더위 계속...곳곳 소나기 (원이다 캐스터 / 24.8.26 보도)
2. [날씨] 서울 하루 만에 다시 '열대야'...한낮 폭염 속 소나기 (윤수빈 캐스터 / 24.8.26 보도)
3. [날씨] 8월 폭염 '역대 1위' 코 앞...태풍 '산산' 변수 (장아영 기자 / 24.8.25 보도)
4. 태풍 세력 약해졌지만..."가을에 강력 태풍 올 수도" (김용원 기자 / 24.8.24 보도)
5. [날씨] '열 이불' 덮은 것과 같아...역대급 열대야, 다음 주 일시 주춤 (정혜윤 기자 / 24.8.23 보도)
6. [뉴스퀘어10] 서울 하루 만에 다시 열대야...태풍 '산산' 무더위 변수? (공항진 YTN 재난위원 / 24.8.26 보도)

#날씨 #폭염 #태풍 #산산 #더위 #덥다 #기후 #열대야

강재연([email protected])
김수아([email protected])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