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 판매 지수 호조, 경기침체 없이 소프트랜딩?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소매 판매 지수 호조, 경기침체 없이 소프트랜딩?

이번 주 가장 주목을 끌었던 미국 12월 소매 판매 지수에 대한 소식입니다. 12월 근원 소매판매지수는 전월 대비 0.4% 증가했습니다. 11월엔 0.2% 증가했었고, 12월 예상은 0.2%였습니다. 12월 기본 소매판매지수는 전월 대비 0.6% 증가했습니다. 11월엔 0.3% 증가했었고, 12월 예상은 0.4%였습니다. 이는 미국 소비자들의 지출 의지가 여전히 강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미국 소비자 지출은 미국 경제의 핵심 동력입니다. 소비자들의 지출 의지가 강하다는 것은 미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준은 경제 연착륙을 위해 소비 지출 속도가 서서히 둔화되는 것을 원합니다. 따라서 12월 소매 매출액이 예상을 초과했다는 것은 소프트랜딩 청신호로 주식시장에 호재일지, 아니면 금리인하를 늦추는 주식시장 악재일까요?

다음 이슈는 중앙은행들이 금리 인하에 대해 보이는 신중한 태도입니다. 세계 최대 시장의 트레이더들이 중앙은행의 경고에 주목하며 올해의 공격적인 금리 인하 베팅을 되돌리고 있습니다. 금리 인하에 대한 시장의 기대가 조금씩 후퇴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연준 크리스토퍼 월러 이사는 금리 인하를 시작할 때 신중하게 움직여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는 투자자들이 기대했던 금리 인하 속도와 규모에 대한 재조정을 의미합니다. 시장은 이제 미국에서 올해 150 포인트의 금리 인하를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지난 주의 예상치인 166 기준 포인트보다 낮아진 것입니다.

이와 함께, NVIDIA와 AMD 주가의 상승도 주목할 만한 뉴스입니다. 이들 회사의 주가는 AI 칩에 대한 높은 수요 전망으로 인해 상승했습니다. NVIDIA의 주가는 3% 상승하며 $563의 새로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AMD의 주가는 7.5% 상승하여 $157로 2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상승은 AI 기술의 발전과 관련된 긍정적인 전망 때문입니다. NVIDIA는 AI 칩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유하고 있지만, AMD도 올해 기업 고객에게 자체 칩의 납품을 늘리면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중국의 경제 데이터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중국의 4분기 GDP는 전년 대비 5.2% 상승했지만 예상치를 소폭 밑돌았습니다. 12월 소매판매는 전년 대비 7.4% 증가했으나 예상치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중국 경제의 성장 속도가 예상보다 더디며, 향후 중국 정부의 경제 정책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을 높이고 있습니다.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